[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압구정은 오래전부터 패션과 유행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한 서울 핫플레이스다. 분위기 좋은 카페와 맛집들은 물론 세련된 멀티샵들이 몰려있어 멋을 아는 젊은 남녀들은 압구정 데이트코스를 자주 찾는다. 최근에는 압구정 로데오거리보다 압구정 뒷골목이 떠오르고 있는데, 평범한 주택가처럼 보이는 그 곳엔 숨어있는 서울 속 압구정 맛집들이 있다.  

최근에 강남 숙성한우 전문점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압구정 뒷골목에도 숙성한우전문점이 있다. 숙성한우란 사후경직이 시작된 고기를 숙성시켜 식감과 향을 더욱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다. 고기가 숙성되는 과정에서 시간과 인력이 워낙 많이 소모되어 숙성한우는 가격대가 높은 편인데, 이러한 고퀄리티의 숙성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압구정 고기집, 등심팩토리를 소개한다. 

강남 한우맛집으로 유명한 등심팩토리는 광주 천현한우, 양평 당너머, 횡성 함포고복과 함께 전국 4대 숙성한우집으로 유명하다. 서울 맛집 베스트10에 선정되기도 한 이곳은 자체 개발 저온숙성법으로 한우의 올레인산의 함유량을 높여 감칠맛 나는 고기를 내놓는다. 

등심팩토리는 서울 고기 맛집 중에서도 강남에서 보기 드문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급의 등심과 안심을 제공해 압구정 회식장소로도 손꼽힌다. 또한 곤드레밥, 짱아찌국수 등 매력적인 사이드메뉴로 여성 단골손님도 많다. 인근의 신사역 맛집을 찾는 직장인들 입소문을 타면서 신사동 고기집으로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 인기가 높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