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남성과 달리 여성은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여러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된다. 특히 아이를 출산하는 과정에서 여성의 허리, 골반근육과 인대가 손상되고, 탄력도 극도로 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출산 후 벌어진 골반과 허리 주변의 인대, 근육은 서서히 회복되지만, 완전하게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괄약근 조절이 힘들어지거나 건조증, 질염 등이 발생하는 등 생활 속 불편함을 준다.

특히 염증이 지속적으로 유발되면, 불쾌한 냄새는 물론 가려움증과 이물감 등 신체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으로 심리적, 신체적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방치하기 보단 빠른 시일 안에 여성 전문 의료기관을 찾아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기관의 정밀검사를 통해서는 여성 골반 근육의 탄력 저하 및 인대 손상 정도, 건조증, 질염 등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이쁜이수술 진행 여부까지 따져볼 수 있다.

이쁜이수술방법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질성형 종류로 골반 근육과 탄력, 염증 등 여성질환 및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의료기술 발달로 이쁜이수술 외에도 질필러, 질축소수술 등 질성형 종류가 다양해졌다. 이에 따라 정밀검사를 통한 개인의 신체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의료진의 진단과 충분한 설명을 듣고 그에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질필러나 질축소수술 등의 방법들은 여성의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진행 전 의료진과의 1:1 맞춤 상담과 정밀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만약 이러한 과정을 무시하고 온라인상 이쁜이수술후기만 의존하여 진행하게 되면 만성염증을 유발하거나 이물감 등이 발생하는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할 때에는 사용되는 재료가 미국 FDA에서 정식 승인을 받았는지, 해당 의료기관의 사후관리 시스템 등이 이뤄지고 있는지도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이쁜이수술방법은 여성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때문에 온라인상에 적혀있는 이쁜이수술후기만 보고 진행 여부를 결정하기 보단, 1:1 맞춤 상담과 정밀검사 결과를 통한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여성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