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경제·사회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여성질환 질염, 조기치료와 정기적 검진이 중요

[문화뉴스]무더위가 지속되는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여성들이 질염 등의 여성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세균과 곰팡이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줘 질환 발생의 원인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물론 이러한 환경적인 요인 외에도 면역 능력 저하 혹은 성 접촉 등으로 인해 질 내 균형이 깨져 질염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평소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여성들은 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비교적 증상이 가볍고 치료가 쉽다 생각해 질염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질염은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골반염, 방광염, 난소염, 골반 유착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질염은 재발가능성이 높은 질환이기 때문에 치료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 정기검진의 경우 질염을 비롯한 각종 여성질환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을 통한 빠른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최예진 원장은 "질염은 방치하게 될 경우 만성질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에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며 "질 분비물 증가, 외음부 통증, 질 가려움증, 악취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원인파악과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unhwanews.com
[도움말]최예진(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원장)

 

이우람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문화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늘우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