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뉴스 경제·사회
'모네, 빛을 그리다展', '콜라주플러스' 장승효, 김용민 작가와 콜라보 선보여

[문화뉴스 MHN 김민경 기자] 7월 7일 개막하는 '모네, 빛을 그리다展' 시즌 2가 한국 최고의 미디어아티스트 작가 그룹 '콜라주플러스' 장승효, 김용민 작가와의 콜라보를 준비하고 있다.

콜라주플러스가 참여하는 '모네, 빛을 그리다展' 시즌 2는 인상파의 선구자 클로드 모네의 작품을 컨버전스 아트로 재탄생시키며 큰 성황을 이뤘던 전시 '모네, 빛을 그리다展'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1일 5000명 관람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초대박' 전시로 유명하다. '콜라주플러스'는 화려한 꼴라주 기법으로 삶과 예술의 융합을 시도하는 예술가 그룹으로 디지털 매체를 기반으로 회화, 조각, 설치, 비디오, 공간 연출 등의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융합하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의 작품은 모네의 수련 연작이 있는 미디어 오랑주리 공간 앞에 스페셜존으로 배치될 예정이며, 두 작가의 최신작이자 아트부산 개막식에 선보이며 큰 반향을 일으켰던 작품 '피아노'는 전시장 초입 공간에서 화려한 자태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특히 클로드 모네가 표현한 아름다운 꽃들을 과학과 예술이 결합한 컨버전스아트로 표현한 본다빈치(주)의 작품과 그에 버금가는 화려하고도 감성적인 느낌의 꽃들을 미디어아트로 선보일 콜라주플러스의 작품은 쓸쓸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avin@munhwanews.com

 
    김민경 | avin@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