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결혼이나 출산, 노화 등을 이유로 여성들은 신체적, 정서적으로 많은 변화가 찾아오지만 이런 변화들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 특히 출산 과정을 겪으면 질이 이완되고, 탄력도 줄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성에 대한 자신감을 잃어 케겔 관련 운동기구뿐만 아니라 질 수축 운동기구에 관심이 가고 최근 질 성형(이쁜이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도 많아졌다.

건강한 부부생활을 위해서 질성형수술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소음순수술후기와 수술전후사진을 꼼꼼히 살펴보더라도 늘어진 소음순이나 질염 완화를 위한 소음순수술의 경우 소음순색깔, 소음순수술전후 부작용 등의 걱정이 있기 마련이다. 

이쁜이수술이란 늘어난 질을 안쪽에서 입구까지 촘촘하고 일관되게 좁혀서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수술을 받게 되면 처지고 늘어진 질을 복원시켜 괄약근운동으로 질 조임이 됨으로써 건강해지고 외관상 자신감을 갖게 된다.
이쁜이수술방법은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거의 일관되게 골고루 줄여 주고, 질 벽에 주름효과를 만든다. 질이 늘어지게 되면  만성적인 경부염이 올 수 있는데 수술을 하게 되면 질이 깊어지기 때문에 방광염이나 질염 등 각종 부인병 질환으로부터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질 괄약근을 당겨 묶어주며 주변 근막을 고르고 정확히 교정해주므로 질 수축력 향상은 물론 직장탈, 방광탈의 치료도 함께 할 수 있고 요실금 증세도 상당 부분 호전될 수 있다.

질 입구만 좁혀주고 질 안쪽은 넓어진 상태, 즉 탄력이 떨어진 질을 위, 아래 양쪽 부위에서 촘촘히 하지 않고 질 아래쪽만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수술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고 금방 헐거워질 수 있어 수술의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늘어진 질이나 골반 근육은 질의 위, 아래 양쪽 모두에서, 질 안쪽 끝에서부터 질 입구 끝까지 일관되게 촘촘히 질축소를 해줘야 수술 효과가 좋고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이다.  

수술이 끝난 후 본인 스스로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확인 방법은 수술 후 손가락을 조심스럽게 질 내에 넣어서 수술부위나 실밥을 만져보면 질 아래쪽만 했는지 위, 아래 전체적으로 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다른 질 성형 수술로는 양귀비수술(지스팟수술), 소음순수술, 처녀막수술, 겨울철 감기로 인한 기침시 오줌소태나 방광염 등 빈뇨나 잔뇨감 등 요실금 치료 관련 수술 등이 있다. 

인천에 위치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주름을 만들고, 주름이 풀리지 않도록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촘촘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수술전후사진이나 후유증 및 부작용을 확실하게 비교해볼 수 있고, 수술 과정도 직접 눈으로 보고 설명을 들으며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음순수술후기나 본인에게 맞는 질질성형수술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사랑산부인과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