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건강한 다이어트는 가능한 것일까? 여름휴가를 앞두고 몸매관리에 비상신호가 떨어진 여성들이 다이어트 식이요법, 운동 등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 철새'라고 불릴 만큼 여름 한 철에 집중적으로 다이어트를 했다가 요요현상과 같은 부작용으로 큰 낭패를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계획 없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여 생리불순, 신경과민, 척추관절의 손상, 거식증, 탈모와 같은 여러 가지 후유증을 앓는다고 한다. 

하지만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은 단기간 안에 체중 감량을 하려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결국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은 "올바른 다이어트는 식이요법, 운동을 병행하여 중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한데, BMI 30 이상의 고도비만은 다이어트를 하기 전 전신지방흡입과 같은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며 "전신지방흡입을 하면 고도비만 환자가 운동을 하더라도 척추나 관절에 손상을 덜 입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많은 고도비만 환자들이 과체중으로 인해 척추나 관절이 손상되어 중간에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같은 경우에 전신지방흡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도비만의 경우 대용량지방흡입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지방흡입술에서 꼭 살펴보아야 할 것은 순수 정제된 지방만을 채취하는 것이 관건이다. 또한 대용량 지방흡입을 하는 경우 시술의 안전성, 지방흡입잘하는곳, 시술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지방흡입병원에서 기술력의 부족으로 지방, 혈액 등을 같이 채취하게 되기 때문에 시술 후 출혈이 심하거나, 실제로 흡입된 지방양이 얼마 되지 않아서 효과나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베이저 초음파로 지방을 녹여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흡입하는 '울트라세이프로지방흡입'과 같은 수술법을 이용하면 순수지방만을 흡입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지방흡입술에 비해 더 효과적으로 체형을 슬림하게 만들 수 있으며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다.

또한 울트라세이프리포 기술은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흡입하여 지방을 물처럼 액상화하여,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 허벅지 안쪽, 팔, 복부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 관련 박병춘 원장은 "지방흡입 후 가장 많이 호소하는 부작용이 지방을 고르게 제거하지 않아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이라며 "시술자가 직접 지방층의 깊이 정도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자의 전문적인 테크닉과 풍부한 경험이 요구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성, 부작용 최소화, 지방흡입효과, 지방흡입후기 및 비용 등을 모두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병원에서 수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라프린의원은 전신지방흡입에 대한 또한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뚝 지방흡입 등 부위별 다양한 수술노하우와 임상경험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피부과와 연계하여 흉터치료에 효과적인 첨단 레이저비로 1:1 맞춤 흉터케어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지방흡입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병춘 (라프린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