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바로 몸매이다. 점점 얇아지고 짧아지는 옷 덕분에 몸매의 라인이 다른 계절에 비해 적나라하게 드러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전체적으로 라인이 살아있는 몸매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면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가슴성형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티가 나지 않게 자연스러우면서 볼륨은 살아있는 물방울 형태의 가슴을 선호하는데 이러한 가슴을 완성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줄기세포가슴성형이다. 복부, 허벅지 등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여 가슴 부위에 이식하기 때문에 가슴 확대 효과뿐만 아니라 해당 부위의 라인 개선 및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줄기 세포 중에서도 재생, 분열, 분화 능력이 탁월한 중간엽 줄기세포를 추출해서 순수지방과 혼합하여 가슴 부위에 주입하는 경우 높은 생착률을 기대할 수 있으며, 끊임없는 세포활동에 의해 이식된 지방이 뭉치거나 괴사하는 등의 부작용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낮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은 “최근 지방이식 부작용에 의해 재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갖춘 지방이식 재수술 전문 성형외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부작용이 없이 안전한 재수술을 원한다면 집도의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재수술은 부작용 개선과 불만족스러운 현재 상태에 대한 교정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첫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높다.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경우 타과 전공의에 비해 성형에 대해 더 전문적인 의료지식을 보유하고 있고 임상 경험 역시 풍부하기 때문에 더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은 “전문의와 비전문의를 구분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병원의 외부 간판을 확인하는 것이다. 의료법에 따라 성형외과전문의는 ’00성형외과의원’으로, 비성형외과 전문의 또는 일반의는 ‘00의원 (진료과목 성형외과), 클리닉, 성형(전문)센터’ 등으로 표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성형코리아’ 사이트 내 검색, 병원에 비치 되어 있는 전문의 자격증이나 인증 스티커 등을 통해서도 성형외과 전문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유선이 많은 가슴은 지방이 손실되거나 괴사하기 쉬워 중간엽 줄기세포를 일정하게 분산시키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수술이다”라며 “고도의 흡입과 이식 스킬로 수술을 진행하는지, 대량의 건강한 줄기세포를 안전하게 추출할 수 있는 검증된 의료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안전한 수술 진행을 위한 마취과 전문의와 수술 후 혹시 남을 수 있는 흉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줄 피부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청담여신성형외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