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맛있는 코코넛워터 라는 참신한 별칭으로 빠르게 성장중인 뷰코 코코넛워터가 2017 iTQi 국제 식품 품평회에서 최고등급 별 3개(90점 이상)를 획득했다. 동시에 같은 브랜드 제품인 뷰코 코코넛밀크와 뷰코 코코넛 칩이 각각 별 2개를 추가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다. 

iTQi는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세계적인 식음료 품평 기관으로 저명한 명성을 가진 기관이다.  iTQi의 심사위원은 130여명의 세계적인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되어 있을 만큼 탄탄한 구성력을 갖추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오래 전부터 식음료 품평기관으로서 권위를 다져왔다.

 

이번 수상은 뷰코 코코넛 워터가 iTQi에서 평가한 역대 한국 전체 음료제품 중 최초, 최고의 점수로 별 3개를 수상한 이례적인 결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호불호가 있는 코코넛 제품으로 별 3개를 수상함으로써 대중적인 맛과 퀄리티가 돋보였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뷰코 코코넛워터는 코코넛워터라는 동종제품군 중에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별 3개를 획득한 코코넛워터다. 이는 뷰코 코코넛워터가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최고의 제품이라는 부분에서 의미가 크다. 

오늘 12일, 벨기에 국왕특사인 Astrid 공주와 벨기에 장관들이 직접 참석해 시상하는 iTQi 국제 우수 미각상 한국 수상식이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또한 다가오는 14일(수요일)에 벨기에 부뤽셀에서 열리는 본식에서도 뷰코 브랜드 상품 3개가 모두 동종제품 중 최고의 성적으로 총 3개의 수상에 이름을 올려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 식음료 업계에 한 획을 긋는 영광을 안게 된다. 

뷰코 코코넛 워터는 99.96%와 비타민C 0.04%로 구성되어있는 건강한 과,채 주스로 4년간의 개발 끝에 경쟁 브랜드들과의 수많은 블라인드 테이스팅 에서 평균 9대1의 압도적인 결과로 1위를 차지해왔다. 코코넛 제품에 대한 친화도가 해외보다는 부족한 대한민국에서 '코코넛워터는 맛이 없다'는 부정적인 인식을 깨고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라는 타이틀아래 뷰코 코코넛워터를 선보였던 것이다.

뷰코 브랜드 대표는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맛있고 건강한 제품만을 고집한다'는 브랜드 신념을 통하여 지속적인 신제품들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뷰코 브랜드의 성장이 기대됨에따라 대한민국 식음료 시장에도 품질과 맛을 중요시하는 시장의 확대가 예상된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