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주부 박씨는 질축소수술이라고 불리는 질성형수술을 받았다. 아이를 낳고 난 후, 의욕상실과 답답함이나 수면장애를 느끼던 박씨는 급기야 산후 우울증 진단을 받게되었고, 산후 우울증의 해결방법으로 이쁜이수술을 선택한 것이다. 질성형후 박씨는 산후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건강한 아이를 출산한 엄마들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단어, 불안감, 우울함.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실제 출산 이후 산후우울증을 겪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는 대안으로 질성형을 알아보게되는데, 실제, 출산후 부부관계시 느낌이 없어져 자신감이 저하되는 것이 우울감을 더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질성형은 여성우울증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출산후 여성 우울증은 다양한 원인이 있다. 출산 직후에 급격한 호르몬 변화와 출산의 고통으로 누구나 가벼운 고통은 경험한다고 알려져 있으나 직후보다는 시간이 조금 지나서 육아에 대한 스트레스, 엄마역할에 대한 중압감, 부부갈등 등이 다양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출산을 하고서 산후조리를 잘못할 경우 자궁이 밑으로 빠지는 느낌이 들어 늘 불편하고 힘들었던 증상과 뭔가 묵직한 불쾌한 느낌은 생리 전, 후시기가 되면 더 힘들게 하고, 요실금에 변비까지 초래하니 육아에 힘든 여성을 더 우울감을 느끼게끔 만들게 하는 요소 중 하나이며 남편과의 잠자리도 더는 예전 같지가 않고 “이제 여성으로서 삶은 끝난 것인가? 라는 슬픈 자문은 자존감을 잃게 한다.

이런 산후우울증의 해결방법으로 이쁜이 수술(이쁘니수술, 지렁이수술, 질축소수술)이 주목받는 것이다. 이쁜이수술은 신체적으로 여성을 출산 전의 몸으로 돌아가게 하여 여성의 자신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산후우울증을 겪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해결책이 되는 것이다.

산부인과전문의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 방법 중에서도 3차원입체질성형을 추천한다. 3차원 입체질성형은 질후벽과 질전벽을 동시에 수술 가능하며 단순히 질을 좁히는 수술이 아닌 골반근육강화 수술을 함으로써 느슨한 골반근육을 강화하여 내려앉은 골반내 장기(골반장기 탈출증)들이 제 위치로 복원되어 수술 후 요실금증상 으로 인한 고민과 생리 후 밑으로 쏠리는 묵직한 느낌까지 개선시킬 수 있다. 또한 질수축으로 자연스럽게 융기된 질점막은 질점막돌기로 만들어서 남성, 여성 모두의 성감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며 여성으로써의 자존감도 지켜준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은 “최근 산후우울증의 해결방법으로 이쁜이수술을 고민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고 전하며“병원을 선택할 때 수술비용만을 염두에 둔다면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진다거나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받아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므로 수술경력, 수술방법, 수술후기, 수술전후사진 비교가 가능한지, 나에게 맞는 효과좋은 수술인지,소음순수술과 처녀막재생과 같은 다른 회음성형도 동시에 수술가능한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수술에 대한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는지도 꼼꼼히 살펴보고 이쁜이수술 잘하는 여성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