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홈페이지를 외주업체에서 제작할 경우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유지보수 비용이다. 제작 전 계약 단계에서 일정 기간 동안 무상유지보수를 제공할 것을 포함했다고 하더라도 실제 사용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해줄 것을 요구했다가 명확한 하자로 보기 어렵다는 이유로 외주업체에서 적지 않은 비용을 청구하는 사례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빠른 속도로 새로운 트렌드가 생성되는 지금과 같은 흐름에서는 신속하고 안정적인 홈페이지유지보수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 기기에서도 화면 사이즈에 따라 컨텐츠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이 중요한 요소로 꼽히기도 한다. 반응형 홈페이지는 기기에 따른 구분 없이 최적화된 화면으로 볼 수 있어 이용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모바일웹을 별도로 제작할 필요가 없다는 게 큰 장점이다. 

 

이 가운데 13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공서 및 단체, 기업, 쇼핑몰, 전시박람회 등 다양한 분야의 홈페이지 제작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웹비스타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과 초고속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반응형홈페이지제작으로 눈길을 끈다. 

웹비스타는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관리자 페이지 무료제공, 도메인 1년 무료제공, 유지보수 평생 무료, 결제모듈 무료 설치, 모바일 앱 무료 제작, 모바일 홈페이지 20% 할인 등 10가지 무료 서비스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고퀄리티 디자인에 저예산∙고효율을 내세우고 있어 단기간 이용자들을 끌어들여야 하는 전시회 홈페이지 제작에도 적합한 편이다. 

해당 업체는 국내 ICT 웹 서비스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디지털컨텐츠솔루션 부문 대상과 e-커머스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홈페이지제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웹비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