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문화뉴스 아티스트에디터 김두환(DIOCIAN) diocian@mhns.co.kr 누구나 뮤지션이 될 수 있는 곳, 디오션의에디터! 지금 바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듣고 작업해보세요. www.diocian.com

[문화뉴스 MHN 아띠에터 DIOCIAN] 파워풀 하면서도 포근한 뮤지션, 황보정현
"완전 파워풀한 실력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포근함도 있는 뮤지션이요. 아마 이 부분이 제 인생에서 제일 어려운 부분인 것 같아요. 그래도 포근함이 있는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은 마음이에요.
음악은.. 어려운 음악? (웃음) 제가하는 음악들이 생각을 해보니 실력들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는 음악들이더라구요. 화성적으로나 리듬적으로도 복잡한 음악으로 기억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ㄴ안녕하세요. HB Drum Present에서 드럼을 치고 있는 황보정현 이라고 합니다. 현재 버클리 음대 재학중이구요. 앞으로도 좋은 동영상으로 많이 찾아 뵐 테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

음악을 하면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이 있다면?
ㄴ예전에는 아직 유통 되지 않은 DVD 기다리다가 받았을 때. 저희 학교에서는 무료로 빌려주거든요! 그리고 정말 간절히 원하던 편곡이 나왔을 때, 작곡을 했을 때가 제일 행복해요!

▲ 황보정현

공연을 힘들게 하는 요소들이 있다면?
ㄴ제 욕심인 것 같아요. 제 욕심들을 조금씩 내려놓다 보면 팀원들한테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나를 재촉하게 되면 상대방도 재촉하게 되니까 저도 그렇고 저를 도와주러 오신 분들도 힘들어지고. 결국 힘들게 하는 요소는 저인 것 같아요. 리더의 자리인 만큼 더 열심히 해야 된다는 걸 깨달았죠.

음악 외에 다른 취미 생활이 있나요?
ㄴ집에 있으면서 게임도 하고, 시간 나면 많은 사람들이랑 대화하려고, 자주 만나려고 해요. 제가 사람들을 너무 좋아하다 보니 가끔 부담스러울 때도 있지만요. (웃음) 음악 하면서 사람들한테 받은 스트레스를 사람들한테 푸는 것 같거든요. 가끔 걷기도 하고? 딱히 취미를 정해놓진 않아요!

나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이 있다면?
ㄴ방금 말했다시피 사람들이랑 대화하면서 푸는 스타일이에요. 그리고 가끔가다 멍 때리기도 자주하고. 멍 때리는 게 스트레스 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웃음)

내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나만의 매력은?
ㄴ저는 제 자신이 자랑스러운걸 느끼는 게 제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아직은 자존감이 낮긴 하지만 그래도 이만큼 했다는 거에 자랑스러워하고, 사람들을 웃게 해주는 것도 제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가끔씩 상담을 해줄 때도 있고. 그럴 때마다 행복하죠!

▲ 황보정현

대중들에게 어떠한 뮤지션으로, 어떠한 음악으로 기억되고 싶나요?
ㄴ따뜻한 뮤지션, 완전 파워풀한 실력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포근함도 있는 뮤지션이요. 아마 이 부분이 제 인생에서 제일 어려운 부분인 것 같아요. 그래도 포근함이 있는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은 마음이에요. 음악은.. 어려운 음악? (웃음) 제가하는 음악들이 생각을 해보니 실력들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는 음악들이더라구요. 화성적으로나 리듬적으로도 복잡한 음악으로 기억되고 싶어요.

앞으로의 계획/ 목표는 무엇인가요?
ㄴ앞으로 제가 만든 음악들로 제 개인 앨범도 내고 싶구요, 밴드를 만들어서 앨범을 내고 싶은 생각도 있어요! 여러 가지 생각해둔 게 많아서 정리하기는 아직 힘든데 제가 딱히 계획을 정해놓고 가는 스타일이 아니거든요! 대신에 그때그때 일어난 일들을 헤쳐나가는 능력을 키우고 있죠! 계획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워낙 즉흥적인 사람이라.. (웃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