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어느덧 봄을 지나 서서히 기온이 상승하면서 무더운 여름철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계절 변화의 기로에서 복부 및 하체비만을 겪고 있는 사람들 중 서둘러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겨울 동안 불어난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와 복부의 군살들은 미니스커트, 핫팬츠와 같은 여름옷들을 입을 시 핏의 심미성을 저해하는 요소로 꼽히기 때문이다.

덧붙여 복부·하체비만은 바디라인의 심미성을 훼손할 뿐 아니라,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있어서 걸림돌로 작용된다는 점도 이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유 중 하나다.

하지만 이처럼 심미성 향상 및 건강관리를 목표로 복부·하체비만을 개선하고자 다이어트를 시작했으나, 해당 부위의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 곤란에 처한 사람들도 적지 않다. 또한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오히려 건강이 악화되거나, 요요현상이 발생해 체중이 원래대로 돌아와 울상 짓는 이들도 존재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반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의학적 방법을 통해 보다 신속한 복부·하체비만 개선을 계획하는 이들이 등장하고 있다. 덧붙여 이들 가운데에는 지방세포파괴술에 관심을 갖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이들도 존재한다.

이 지방세포파괴술에 대해 미애로클리닉 김형문 대표원장은 “해당 시술은 빠르고 안전한 체지방 감소를 목표로 진행되며, 복부, 하체 등 살이 좀처럼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 부위에 적용하기 용이하다”며 “이 시술의 종류로는 절개 없이 지방세포를 파괴하며 큰 통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은 울트라포커스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언급된 울트라포커스는 지방층에 하이프가 집약 조사된 마이크로 에어버블을 생성한 후, 이것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압력을 통해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원리로 진행되는 시술이다.

미애로클리닉 김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이 시술은 대개 복부비만, 하체비만 등 부분비만 부위의 사이즈 및 체지방 감소를 위해 이용되는 경향이다. 또한 수술 없는 선택적 지방세포 파괴로 주변 조직 손상 및 수술 후 통증, 부기 등의 발생률을 줄인다. 덧붙여 회복에 소요되는 기간이 길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바디라인 형성에 일조 가능하다.

부분비만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와 같은 시술을 계획한다면, 이를 진행할 곳에서 체계적인 상담과 정밀한 분석을 받아보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의 신체 상황에게 적합한 1:1 맞춤형 방안을 제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해당 시술을 진행할 곳이 이와 관련된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