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 민소매를 입고 다니는 사람들도 하나 둘씩 눈에 띄기 시작한다. 날씨는 점점 더워지는데 겨울동안 계속 찌워왔던 살 때문에 짧은 옷을 입기에 선뜻 망설이는 이들도 있다.

또 체형이 뚱뚱하지는 않지만 복부나 팔, 허벅지 등 특정 부위에 축적된 지방으로 인한 ‘부분비만’인 사람들이 뒤늦게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라 하면 짧은 기간 동안 체중감량을 위해서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줄이고 활동량을 늘리게 되는데, 갑작스럽게 진행하다 보면 몸에 무리를 줘서 부작용이 생기거나 요요현상을 자초하는 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끝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하는 도중에 몸 속의 기, 혈이 허해지는 현상이나 어지럼증과 노화현상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추어 한약제로 구성된 보약이 주목받고 있는데, 이렇게 한약제를 위주로 한 다이어트 한약 프로그램을 '한약다이어트'라고 칭한다.
 
한약다이어트(보약다이어트)는 각 개인의 특성과 체질을 한의학적 시각으로 접근하여 다이어트를 할 시에 몸이 받는 무리를 최소화하며 체중을 감량해 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개개인의 체질에 따른 부분비만에 있어서도 근본적인 치료나 관리가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한방다이어트 중 슬리미캡슐 다이어트도 있다. 슬리미캡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다이어트한약을 그대로 캡슐의 형태로 압축한 것이다. 알약 형태의 슬리미캡슐은 몸속 순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체지방이 잘 분해되어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촉매제의 역할을 한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 몸이 받는 무리를 최소화 하며 어지럼증이나 노화현상 등의 부작용을 예방해 주는 보약의 역할을 한다.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어 허기짐을 덜어주는 효력이 있으며, 특수 코팅처리가 되었기 때문에 한약 특유의 맛과 향이 나지 않아 한약 특유의 향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복용하기가 쉽기 때문에 간편하게 슬리미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강남, 부산, 수원 지점을 두고, 한의원다이어트(보약다이어트, 기계관리 바디슬리밍, 지방흡입약침, 슬리미캡슐다이어트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로아한의원의 장석원 원장(강남점)은 "다이어트는 '빠르게' 살을 빼는 것보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건강하게' 감량하는 것이 관건이다. 또, 감량 후에도 요요현상 없이 체중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하며 "건강한 방식의 한약다이어트 슬리미캡슐을 통해 근육량의 감소를 최소화하고 체지방위주로 감량을 한다면 요요현상을 예방하며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장석원 (로아한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