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미이라'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미이라 개봉일
2017년 6월 6일 화요일

미이라 시리즈 / 1, 2, 3 / 황제의 무덤
일반 관객들이 기억하고 있는 '릭 오코넬(브랜든 프레이저)'과 '이모텝(아놀드 보슬루)'이 등장하는 '미이라'는 1999년에 개봉한 '미이라' 시리즈다. 1999년 1편 이후, '미이라 2(2001년)', 스핀오프 '스콜피온 킹(2002년)', 그리고 3편 격인 '미이라 : 황제의 부활(2008)'까지 총 4편이다.

한편, 톰 크루즈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지난 6일에 개봉한 '미이라'는 리부트작이자,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다크 유니버스'의 일부에 속한다.

미이라 시사회
'미이라' 시사회는 개봉 전날인 6월 5일 오후 CGV왕십리에서 가졌다.

미이라 후기
보러 가기 전에, 반드시 2000년대에 접했던 '미이라' 시리즈를 말끔하게 기억 속에서 지운 뒤에 가야 한다. 왜냐하면, 전혀 다른 이야기와 인물들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전 '미이라' 시리즈를 기대하고 갔다가 실망하는 관객들도 제법 많다.

 

새로운 버전의 '미이라'는 톰 크루즈나 러셀 크로우 등 유명 배우들을 캐스팅하며 큰 스케일을 예고하는 것처럼 보이나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다크 유니버스'의 기반을 닦는 데에만 주력했다. 전반적으로 영화는 음침하고 깜짝 놀라게 하는 장면들은 많다. 이전 시리즈에 강한 존재감을 발산했던 여성 캐릭터 '에블린'이나 '아낙수나문'에 비하면, '아마네트'나 '제니 핼시'가 다소 뒤쳐지는 인상을 준다. 그나마 기억에 남는 건 '아마네트'의 키스다. '평점계 유니세프' 양미르 기자는 10점 만점에 6점 주었다.

미이라 쿠키 / 쿠키영상
없다.

미이라 아이맥스
'미이라'는 아이맥스로도 관람가능하다. 하지만 이미 관람한 본지 양미르 기자의 말에 따르면, '미이라'를 아이맥스로 보는 것을 비추천한다고 전했다. 

 

미이라 평점
(2017년 6월 7일 왓챠 기준) : 2.9 / 5.0

미이라 관객수
(2017년 6월 7일 기준) 1,087,280명

미이라 예고편


syrano@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