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최근 여성들의 자기 관리가, 외모나 몸매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몸속의 건강과 탄력까지 챙기게 되면서,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산부인과 상담을 내원 중이다.

여성성형 중 대표적인 질수축수술은 나이가 들면서 늘어지고 커진 질의 상태를 좁고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는 이쁜이수술이라고도 불리는 질축소법이다.

최근 부작용을 줄이면서 통증 및 출혈에 대한 부담이 적은 방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쁜이수술방법(질축소)이 '레이저 질성형'이다.

레이저 질성형수술은 질 벽의 결손으로 인한 방광류(방광이 질 내부로 돌출하는 질환) 및 직장류(직장이 질 내부로 돌출하는 질환)등의 골반장기탈출증을 수술로 교정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주로 나이가 들면서 점차 질의 형태가 변하거나 성 관계로 인해 생기는 현상으로 질수축을 개선해주고 자궁후굴 등 외음부가 늘어짐이나 질방귀 증상 등을 개선하기 위한 치료법으로 알려지고 있다.

레이저를 사용하다 보니 통증이나 출혈에 대한 염려도 없으며 수술 시 질 내 깊은 곳까지 시술이 가능해 출산으로 인한 골반손상의 개선과 골반근육의 강화로 인한 허리의 통증까지 완화될 수 있다. 

또한, 요실금의 개선된 효과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질성형수술은 성감 및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수술목적은 물론 여성질환 예방 및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 중년여성뿐 아니라 젊은 미혼여성들 사이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산부인과 내원을 부담스러워하는 여성들이 있는데 여의사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이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형근 의학박사 (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 본점)은 "잘못된 질성형으로 인해 시간적, 경제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을 수도 있으므로 이쁜이수술병원을 선택할 때는 수술비용보다는 수술후기 수술전후 사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리즈산부인과는 레이저질성형수술을 시술하고 질성형, 레이저처녀막재생술, 음핵노출술, 소음순수술, 등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해 통증과 출혈 없이 필요한 부분만 절제하는 소음순성형수술인 '디자이너 레이저 여성성형' 시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실력 있는 의료진과 최신 의료장비로 시설을 갖춰, 청담동에서 가로수길로 본점(신사역 8번출구)을 확장 이전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