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6월 2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IT앱리뷰잇수다] 이게 바로 꽃길, 걸음마다 돈 모으는 '캐시워크 - 돈 버는 만보기' 어플에서 이어집니다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앱 게임 장비 리뷰를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세 번째 코너, 게임 리뷰_Let's Game On

1. 이번 주 리뷰 게임: 모바일 스트라이크 / 개발: Epic War

▲ ⓒ 모바일 스트라이크(Mobile Strike)

ㄴ 홍은채: '모바일 스트라이크(Mobile Strike)'는 MMORPG 게임이다. MMORPG는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의 줄임말이다. 와우(월드오브워크래프트) 등이 대표적이다. '모바일 스트라이크'도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한다.

ㄴ 이우람 DJ: 부대 전투력, 방어력을 키워 전쟁터에서 승리하는 게임이다.

ㄴ 홍은채: 저는 약간 밀덕(밀리터리덕후) 기질이 있어서 '치열한 현대전'을 기대했다. 아직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건물만 짓고 전쟁까진 못 해봤다. 초반부에서 중독성이 확 느껴져야 하는데, 그 부분이 아쉬웠다.

ㄴ 백욱희: 한 번 맛 들이면 오래 하는 게임인데, 그 단계까지가 오래 걸리는 것 같다.

ㄴ 홍은채: 게임에서 동맹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동맹 상점, 동맹 자원 지원 등이 있다. '충성도'도 있다.

ㄴ 백욱희: 아널드 슈워제네거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등, 게임에 많은 신경을 쓴 느낌이다. 국내는 '리니지' 등 경쟁력 있는 게임이 많아 크게 히트를 못 쳤는데, 그래도 글로벌 인기는 입증됐다.

2. 한 줄 평:

ㄴ 백욱희: 내 손 안에 군대를 재입대하다
ㄴ 홍은채: 전쟁은 이제부터야

▶[IT리뷰잇수다] 이게 진짜 카메라? 아이폰 라이트닝에 연결하는 DxO 원(ONE) 카메라으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