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여성만의 특권인 임신과 출산. 하지만 새 생명을 잉태한다는 기쁨도 잠시 여성은 임신, 출산 후 질을 받쳐주는 근육이 느슨해지고 늘어나면서 요실금이나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문제를 겪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이러한 신체적 변화는 성기능 장애의 원인이 돼 부부관계를 저하시키고, 부인과 질환을 유발하는 등 다양한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한다.

보통 이런 때 선택하게 되는 이쁜이수술은 질 조직을 잘라내는 방식의 질수술을 말한다. 그런데 이런 경우 넓은 부위를 절개하거나 박피 및 박리를 해서 출혈이 생겨 위험하거나 통증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레이저 질 성형수술은 한 번에 질 입구부터 안쪽 깊은 곳까지 확실한 축소 효과를 볼 수 있고 수축력 역시 좋아져 성감을 빠르게 회복시켜 주며, 또한 질 내부 공간이 좁아지면서 잦은 염증, 요실금과 같이 평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던 증상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레이저질성형’은 개개인의 신체구조에 따라 질 입구뿐만 아니라 질 내부 근육 복원과 회음부 성형까지 맞춤으로 시술되기 때문에 강한 지속력과 보다 높은 만족감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질 성형수술은 여성의 성감대를 증폭시킬 수 있는 영역이지만, 소음순, 음핵 부분 등과 따로 떨어뜨려서는 볼 수 없다. 때문에 여성들이 질 성형수술을 한 번 받을 때 소음순성형, 음핵노출술 등을 함께 받는 이유기도 하다. 

최근엔 소음순수술이 레이저로 진행돼 통증·출혈·부작용 등 부담을 크게 줄였다. 수술 후 회복기간도 길지 않아 직장인이나 학생도 무리 없이 받을 수 있다. 

특히 레이저 소음순 성형수술은 단순히 모양을 잘라내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적인 기법을 접목해 날렵하고 예쁜 모양으로도 바꿀 수 있는 수술법이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 본점)는 “여성의 질은 매우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질 성형은 여성의 인체에 대한 해부학적 구조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여성성형 전문의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질축소를 고려하고 있다면 인터넷 정보나 후기 등에 의존하지 말고 수술비용보다 수술전후 사진을 꼼꼼히 비교하고 충분히 상담한 후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레이저 질 성형을 시술한 이형근 의학박사가 있는 리즈산부인과는 본점을 신사동(신사역 8번출구)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더 이상 여성성형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여의사 진료로 여성들이 부담 없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산부인과 이미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도움말]리즈레이저 센터(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 본점 의학박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