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최근 30~40대 젊은 여성층은 물론이고, 50~60대 장년층에서도 이쁜이수술을 받기 위해 산부인과 상담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쁜이수술은 기본적으로 여성의 성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여성 성형으로 알려져 있다.

의학적으로 이쁜이수술은 다산이나 난산 등의 출산 시 회음부와 질이 손상 및 이완되었거나, 결혼 전이라도 선천적, 후천적인 여러 요인들로 인해 질근육이 이완된 미혼여성 등에게 시행해 질의 탄력을 높여주는 수술이다. 갱년기에 근력약화로 질의 탄력을 잃은 여성이나 적극적인 성적인 만족도 개선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적응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이쁜이 수술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환상을 가지고 있거나, 혹은 반대로 수술 자체에 대해 오해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대해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올바른 이쁜이수술의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수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하며, 오해를 하거나 환상을 가지는 것 또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눈으로 보이는 부분을 수술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 몸 속의 미용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치료하는 질성형수술이다. 의학적으로 여성의 질이 늘어남에 따라 나타나는 문제들을 해소할 수 있지만, 여성의 성적인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거나 과도한 만족감을 주는 등의 환상은 가지지 않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강미지 원장에 따르면 이쁜이수술은 질을 건강하고 젊게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질은 점막으로 이루어진 신축성을 갖는 구조를 가지고 있고, 질벽은 주름이 많은 근육성 조직이나, 여러 원인에 의해 조직이 흐트러진 경우 크기 축소 및 보다 강력한 수축력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질 근육이 이완된 여성들은 요실금이나 변실금 등의 노화 및 퇴행에 따른 질환이 동반되면서 위생관리가 어려워지고 질내 세균 침투가 쉬워 다양한 질염에 노출되기 쉽고, 자궁이 아래로 처지는 자궁탈출증이나 직장류, 방광류 등의 질환이 동반되는 문제도 가지게 된다. 때문에 이쁜이수술 후에는 이러한 자궁 건강 문제들도 해소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성과 관련한 문제에 대해서는 음핵이나 질점막 주름 융기 수술 등, 보다 세심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숙련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수술에 대해 상의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명동 여노피 산부인과는 미혼여성들뿐 아니라 분만 이후 기혼 여성들의 피임상담 및 평소의 여성건강검진, 폐경기 여성질환에 관한 여의사 특유의 세심한 상담진료를 하고 있으며 시간을 내기 쉽지 않은 바쁜 직장인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야간 및 공휴일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산부인과 전문의 여의사 3인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협진으로 편안한 상담이 가능한 곳으로 명동역 외에도 동대문, 종로, 서울역 등에서 여의사 산부인과 진료를 원하는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으며, 여성질환, 피임상담, 임신상담, 정기검진, 여성성형 등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산부인과 검진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강미지 (여노피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