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뉴스 경제·사회
여성질환 자궁근종, 비침습 치료법 하이푸 통해 개선 기대 가능

[문화뉴스]최근 업무 스트레스, 과도한 회식, 수면 부족 등의 원인으로 여성들이 여러 가지 여성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짐에 따라 자궁근종을 비롯한 여성 질환에 대한 주의가 필요해지고 있다.

자궁근종은 자궁 내부 평활근에 이상증식으로 발생하는 양성종양을 말하며, 겉으로 증상이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치료시기를 놓치기 쉽다.

따라서 여성질환인 자궁근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이 발병해 치료가 필요한 경우 자궁적출, 복부절개 등 치료방법이 있지만 가임력 상실, 우울증 등 후유증에 대한 우려 때문에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후유증 발생 우려를 줄인 비침습적 치료방법으로 하이푸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하이푸는 고강도의 초음파에너지를 한곳에 모아 근종 조직을 태워 없애는 시술로 통증과 출혈, 흉터가 거의 없는 치료법이다. 비침습 방식으로 자연분만과 임신에 영향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이나 미혼 여성들에게 적용 가능하다.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은 “하이푸 시술은 치료 이후에도 자궁을 보존할 수 있어 자궁적출을 원하지 않는 여성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치료법”이라며 “하이푸는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unhwanews.com

[도움말]이재성(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원장)

 

이우람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