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끝없이 펼쳐진 푸르른 바다와 하늘이 만나 절경을 빚어내는 강원도 속초는 서울에서 2~3시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어 1박2일 여행이나 당일치기로도 손꼽히는 국내 베스트 여행지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는 등대전망대, 아바이마을, 설악워터피아 등 볼거리가 다양해 속초에서 데이트코스를 고민할 일은 없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로도 빠질 수가 없는 속초는 유명한 맛집이 많아 눈과 입이 즐거울 수 있다.

▲ <출처: 스끼다시천국>

속초 아바이마을에는 쭉 늘어선 아바이순대 가게들이 있으며, 근처에 바다 전망의 로맨틱한 카페도 많이 생기고 있어 로맨틱한 속초 여행코스에 포함시키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항구 도시로서 신선한 해산물과 횟감이 풍성하기 때문에 속초는 횟집이 즐비하다. 이 가운데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알려진 '스끼다시천국‘에서는 신선하고 풍성한 해산물과 스끼다시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속초 횟집 맛집인 스끼다시천국은 속초에서도 가장 전망이 좋은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 삼면이 탁 트였기 때문에 바다를 바라보며 시원하게 회를 즐길 수 있다. 

해산물을 즐길 수 있어 여행에서의 여유로움을 누리기에 적합한 코스일 듯하다. 또한 제철에 맞는 신선하고 풍성한 해산물과 스끼다시를 제공하기 때문에 속초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스끼다시천국 관계자는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강원도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 해주시는데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더욱 신선한 먹거리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