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여성의 질과 자궁은 옛날부터 기본적으로 임신과 출산을 위한 기능적인 측면이 부각됐지만,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고 결혼 라이프 스타일이 늦춰지면서 개인의 사생활 측면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 그러면서 이쁜이수술로만 알려졌던 여성 성형 분야가 질성형(질축소술), 소음순성형, 음핵노출술(음핵성형)까지 광범위하게 넓혀졌다.

각 분야에 따라 수술방법과 수술의 필요성, 수술대상이 달라지는데, 대표적으로 많은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여성성형은 바로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질성형수술이다.

사실 질성형수술은 출산경험이 있는 여성들만 필요한 것은 아니다. 선천적으로 질이완 증상이 있는 여성도 모두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이런 경우 골반건강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요실금이나 변실금 증상이 개선되며 골반장기탈출, 자궁하수 현상이 사라지기도 한다.

또한 성감 향상을 통해 성생활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질과 자궁의 건강에도 크게 향상된다. 무엇보다 여성의 자신감을 올려주어 심리적 안정감을 줌으로써 질성형수술이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기혼여성뿐 아니라 젊은 20대 미혼여성들도 소음순, 질성형 가격 문의와 함께 소음순수술 전후와 질축소수술 전후에 대한 관심이 높다.

소음순 변형은 질염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에는 타이트한 옷차림을 입으면 소음순 부위에 심한 통증을 느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소음순변형으로 인해 불편함이 심하거나 성적인 자신감이 결여된다면, 소음순수술으로 매끈한 소음순으로 교정할 수 있다.

최근의 소음순성형은 자르거나 꿰매지 않고 레이저로만 이뤄지기 때문에 수술 후 얼기설기 꿰맨 흔적이 남지 않고 매끈한 핑크빛 소음순을 만들 수 있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본점 대표원장)은 "질성형이나 소음순성형의 경우 시술자에 따라 결과에 큰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오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 안전성을 갖춘 여성성형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산부인과 방문이 부담스럽다면 여의사 산부인과를 내원하는 것이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는 "소음순성형과 질수축수술은 다른 수술법이지만 여성의 자궁은 유기적으로 서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질성형과 소음순, 음핵 성형을 같이 받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질수축시술의 특성상, 자칫 질 근육층이나 신경세포의 손상이 우려되는 만큼, 수술비용이 아닌 수술후기, 수술 전후사진을 꼭 확인하고 반드시 보다 전문적이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한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리즈산부인과는 선진네트워크 어텐딩시스템(Attending System)을 통해 각종 여성질환뿐 아니라 이쁜이수술, 질성형, 소음순수술 등과 같은 여성성형만을 전문으로 하는 '리즈레이저센터'를 별도로 건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신사동(신사역 8번출구)으로 확장 이전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