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문화뉴스 아티스트에디터 김두환(DIOCIAN) diocian@mhns.co.kr 누구나 뮤지션이 될 수 있는 곳, 디오션의에디터! 지금 바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듣고 작업해보세요. www.diocian.com

[문화뉴스 MHN 아띠에터 DIOCIAN] 힘들고 지칠 때 숨쉴 수 있게 해주는 쉼터 같은 음악, 김성근
"저에게 음악이란 삶에 쉼터라고 생각해요 학업에 힘들고 지칠 때 숨쉴 수 있게 해주는 쉼터
저의 꿈은 큰 꿈은 아니지만, 제 노래를 듣고 많은 사람들이 인정해주는 것 입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ㄴ안녕하세요! 저는 전북대학교 노래하는 동아리 엔터테인먼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성근이라고 합니다. 현재 24살로 전북대학교 토목공학과 재학 중에 있습니다.

각자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ㄴ제가 초등학생 때 아버지가 전국노래자랑이라는 프로그램에 나갔었어요 그때 아버지가 노래를 잘한다는걸 처음 알았고 감명을 받아서 나도 잘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때부터 음악을 시작한것 같네요.

▲ 김성근

그 과정에서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ㄴ제가 처음 접하였던 가요는 김건모-짱가라는 노래인데 김건모라는 가수가 음색도 특이하고 노래도 자기만에 색깔이 있어 들어도 질리지가 않았어요 그래서 김건모의 팬이 되었고 그의 노래를 듣다보니 조금은 색깔이 있는 보컬이 됬다고 생각해요. 

본인 혹은 그룹이 추구하는 음악적 색깔과 멤버 개인이 추구하는 음악적 색깔은 무엇인가요?
ㄴ저는 R&B적인 색깔이 짙은 노래 추구하고 맴버 개인이 추구하는 음악은 딱히 없습니다. 워낙 다양한 음악을 좋아하고 차별하지도 않거든요.

곡 작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특별히 영감을 받는 무언가나 장소 등이 있나요?
ㄴ곡 작업은 공연할 곡을 정하고 그에 맞는 보컬을 선정한 다음 동아리 방에서 연습을 하거나 녹음을 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특별히 영감을 받는 무언가는 없는 것 같고 그냥 음악을 듣다 보면 아 이건 꼭 하고 싶다고 느껴지는데 그런 곡들을 연습해서 공연을 합니다.

가장 애착이 가거나 가장 심혈을 기울인 곡은 무엇인가요?
ㄴ자이언티, 크러쉬 – 뻔한 멜로디 라는 곡이 있는데 이 곡은 자이언티 특유의 소울과 크러쉬에 감성이 섞여있어 가장 연습하기 힘든 곡이였고 그만큼 애착이 가는 곡입니다.

음악 활동을 하면서 가장 좋았을 때와 가장 힘들었을 때는 언제인가요?
ㄴ저희 동아리는 연말에 하는 정기공연이 있는데 동아리 내에서 하는 공연 중 스케일이 제일 큰 공연이에요. 정기공연은 다른 공연보다 더 많은 것을 준비해야 하고 준비과정도 제일 힘들어요 하지만 정기공연을 마치고 나면 가장 힘들었던 만큼 가장 기쁘고 행복합니다.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엔 어떤 곡이 있나요? 추천해주고 싶은 노래가 있나요?
ㄴ김건모에 [서울의 달], 자이언 티에 [뻔한 멜로디]가 있고 추천해주고 싶은 노래는 크러쉬 – 오아시스 노래가 신나서 계속 듣게 되더라구요.

김성근에게 음악이란 무엇인가요?
ㄴ저에게 음악이란 삶에 쉼터라고 생각해요 학업에 힘들고 지칠 때 숨쉴 수 있게 해주는 쉼터

▲ 김성근(우측)

아티스트로서 로망이나 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ㄴ큰 꿈은 아니고 제 노래를 듣고 많은 사람들이 인정해주는 것 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ㄴ앞으로 계획은 인터넷이나 TV프로그램등에 동아리를 많이 알려서 사람들이 인정해주는 동아리로 만드는 것이 계획입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