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가수 김연자의 곡 '아모르 파티'가 무한도전 출연에 힘입어 역주행을 달성했다. 지난 27일 MBC '무한도전'에서는 김연자가 출연해 흥겨운 '아모르 파티' 무대를 선보였다.

▲ ⓒ MBC 무한도전

27일 MBC 무한도전 '미래 예능 연구소' 특집에서는 '자기제어능력' 실험이 펼쳐졌다. 이 실험은 예능현장에서 자신을 어디까지 제어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테스트였다. 흥 많은 무한도전 멤버들은 댄스 유발곡 앞에서 자제력을 선보여야 했다.

그러나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가 등장하자 무한도전 멤버들은 참을 수 없었다. 멤버들과 게스트들은 노래에 맞춰 신나게 몸을 흔들었고, '아모르 파티'는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2013년 발매된 아모르파티는 작곡가 윤일상 씨의 곡이다. 트로트 멜로디에 EDM 리듬을 결합했다.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 가슴이 뛰는 대로 하면 돼",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 등 중독성 있는 가사로 인기를 끌었다.

▲ ⓒ SBS

한편, 원조 역주행 트로트 가수로는 가수 이애란이 있다. 이애란은 SNS 캡처 짤을 통해 '백세인생' 역주행 차트를 점령했다. "~전해라"라는 가사는 어디에도 패러디가 가능하며, 많은 네티즌들의 유머 짤방으로 활용된다. 이애란의 '백세인생'은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