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MBC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이경수로 열연 중인 강태오와 박현준 역의 정겨운이 극과 극 매력 발산하며 주말 밤 여심을 설레게 하고 있다.

▲ '당신은 너무합니다' 강태오-장희진-정겨운은 사랑과 연민의 접지선과 분지점에 대한 본질을 보여주고 있다 © MBC

강태오가 맡은 이경수는 힘든 어린 시절을 이겨내고 현재 카페 사장님이자 뛰어난 피아노 연주 실력을 지닌 인물로, 극 중 정해당(장희진)이 힘들 땐 안아주고, 기쁠 땐 누구보다 그녀를 응원하며 옆에서 큰 힘이 되어주는 캐릭터다.
    
유지나(엄정화)가 본격적으로 경수와 해당과의 사이를 반대하며 방해를 하는데도 ‘정해당 바보’라고 불릴 정도로 해당 하나만을 바라보며 해바라기 같은 사랑으로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치유하며 로맨틱 힐링 남으로 활약하고 있다. 
    
무엇보다 강태오가 감정을 그려내는 표정과 눈빛 연기, 섬세한 표현력은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캐릭터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정겨운이 연기하는 박현준은 극 중 재벌 3세이자 해당이 속한 소속사 사장님으로, 유지나의 방해 속에서도 그녀를 챙겨주는 인물이다.

겉은 까칠해 보이지만 유쾌한 모습과 장난기 어린 모습으로 해당을 도와주는 츤데레 같은 연상남이다. 특히, 해당이 유쥐나가 아닌 정해당으로서 무대에 오를 수 있도록 방송 일을 적극 도와주며 친오빠 같은 매력으로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장희진, 강태오, 정겨운이 시사하는 점이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사랑과 연민이 본질에 대한 메시지다. 장희진이 강태오에게 호감을 갖기 시작한 배경도, 정겨운이 장희진에게 눈길을 주기 시작한 것도 바로 연민이었다.

장희진은 카페에서 앞이 보이지도 않은 채 외로워하는 강태오에게 누나 같은 마음으로 관계를 시작했다. 정겨운은 캐스팅을 위해 밤무대에서 힘들게 일하는 장희진의 모습에 흔들리기 시작했다.

강태오와 정겨운에게 한 가지 더 작용한 점이 있다면 바로 '화목한 가정'이다. 어머니에게 버림받고 자란 강태오와 재벌집 아들이지만 강태오와 별반 다름 없는 감정선에서 자란 정겨운은 장희진의 누추하지만, 화목한 집의 구성원이 되고자 한다.

이들에게 부족했던 점이 장희진에게는 있었던 것. 전형적인 연민과 사랑의 본질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이 어떤 결론으로 사랑의 메타포를 형성할지 두고볼 일이다.
    
한편, 달콤한 연하남과 박력 연상남, 선택 불가한 매력을 가진 강태오와 정겨운의 모습은 매주 토, 일요일 밤 8시 45분 방송되는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0206@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