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을 꼽으라 하면 드라마 촬영지인 아바이마을을 비롯해 가족단위 여행객이 즐기기 좋은 속초 워터피아, 여행 중 지친 몸을 뜨끈하게 풀어주는 척산온천 등을 들 수 있다. 물론 등산과 풍경을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설악산 케이블카는 빼놓을 수 없는 속초 여행코스이다.

속초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에서도 여름에 빛나는 지역으로 유월에 접어드는 지금은 이른 해수욕을 즐기거나 풍경을 감상하는 등 성수기 전 바다를 즐기기 좋다. 

특히 연인들의 경우 호젓한 해변을 거니는 속초 데이트코스를 즐길 수 있는데 막상 취향에 맞는 음식을 찾기가 힘들다. 흔한 횟집이나 프랜차이즈 식당도 마땅치 않은 이런 젊은 층들을 위해 입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아주는 설악산 맛집이 있다.

대청마루는 강원도 명물인 속초 순두부 맛집 중에서도 독특한 곳으로 학사평 순두부 마을에서 드물게 바닷물로 간수하는 옛 방식을 고수하며 초당순두부를 내는 집이다. 근방의 두부집이 하얀 순두부만을 판매하는 것과 달리 칼칼하고 얼큰한 순두부도 있어 인기가 좋아 속초맛집 추천 리스트에 빠지지 않는다. 

초당순두부는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로 건강함과 재료에 대한 신뢰를 단단히 세운 것도 장점이다. 보통 순두부집이 단출한 반찬임에 비해 이곳은 푸짐한 한정식 상차림인 것도 평가가 높다. 별미메뉴인 황태구이 또한 인제 용바위식당에 견줄만한 맛으로 두부와 함께 즐기기 좋다. 

믿을만한 재료로 푸짐하고 다양한 집밥 같은 밥상의 대청마루는 옥미식당, 당근마차, 나폴리아, 만석닭강정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속초 5대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