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문화뉴스 아티스트에디터 김두환(DIOCIAN) diocian@mhns.co.kr 누구나 뮤지션이 될 수 있는 곳, 디오션의에디터! 지금 바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듣고 작업해보세요. www.diocian.com

[문화뉴스 MHN 아띠에터 DIOCIAN] 계속 성장하는 뮤지션, ‘Be My Voice 시즌1’의 우승자, 이해리

“앞으로는 좀 더 성장된, 그리고 음악적으로도 성숙한 제가 되어서 작곡도 해 보고, 이것저것 해 보고 싶은게 많아요. 천천히 준비해서 진정한 아티스트로서의 꿈을 이뤄나가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ㄴ안녕하세요 sns에서 음악 영상으로 많은 분들의 과분한 사랑을 받았었던 이해리라고 합니다.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ㄴ정말 어릴 때부터 아빠가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는 걸 굉장히 좋아하셨어요. 초등학교 3학년이었는지 그 이전인지 정확하게 기억은 안 나는데, 어릴 때부터 가수가 하고 싶다고 했어요. 그래서 그때는 성악도 배워보고 하다가 정말 진지하게 음악을 꿈꾸게 된 건 중학교 2학년 때 였던 것 같아요. 아빠는 항상 제가 음악을 하는 것에 대해 반대를 일체 하지 않으시고 지원도 많이 해 주셨던 것 같아요. 물론 처음에 엄마는 공부를 하길 원하셨지만 하나씩 성과를 보여드리니 지금은 엄마가 더 제가 음악으로 성공하길 바라세요.

▲ 이해리

음악 작업을 할 때 주로 어디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ㄴ음악 작업을 한다고 할 만큼 크게 작업을 하는 경우는 없었지만 영감을 받을 때는 저와는 비교도 안 되는 해외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들을 때?

지난번 디오션과의 인터뷰 후 어느새 1년이 지났는데요, 그동안의 근황을 알려주세요.
ㄴ그동안에는 학생들 보컬 레슨도 하고, 그동안 소홀했던 음악 이론도 배우고, 노래도 다시 배우고 저를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작년 디오션에서 주최한 ‘Be My Voice 시즌1’의 우승자가 되셨죠. 축하드립니다. 준비하실 때 에피소드가 있다면?
ㄴ욕심쟁이라 '다 괜찮아요'와 'love me' 둘 다 녹음을 해서 참가를 했었어요. 다 괜찮아요는 아쉽게도 못 하게 되었지만 제 sns 팔로워들이 너무나 좋아해주셔서 많이 위로가 되었었던 것 같아요.

‘LOVE ME’는 한국어와 일본어 모두로 발매가 되었는데요, 일본어로 녹음 하는데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ㄴ가끔 좋아하는 아이돌이나 가수들이 일본에서 음반을 내면 따라 불러보고 하던게 있어서 그나마 조금 나았던 것 같지만... 발음이 쉬울줄만 알았는데 은근히 어려운 부분들이 있어서 그 부분이 조금 어려웠어요.

유키스의 기섭, 준씨와 함께 작업을 하셨는데, 작업하면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ㄴ특별한 에피소드라기 보다는 제가 아이돌과 같이 작업 해 보는 건 또 처음이어서 굉장히 많이 긴장을 한 상태로 갔는데, 두 분이서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긴장을 풀고 편하게 작업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함께 작업해보고 싶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ㄴ말도 안 되는 소리지만 제 평생 롤모델인 제시제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 이해리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나 음악적 특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ㄴ팝으로 음반을 내 보고 싶어요. 평소에도 팝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정말 자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ㄴ앞으로는 좀 더 성장된, 그리고 음악적으로도 성숙한 제가 되어서 작곡도 해 보고, 이것저것 해 보고 싶은게 많아요. 천천히 준비해서 진정한 아티스트로서의 꿈을 이뤄나가고 싶습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