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MHN 장연호 기자]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오뚜기와 석봉 토스트에 관련된 과거 미담이 다시금 화제다.

▲ ⓒ facebook '석봉 토스트 공도점'

석봉토스트 사장 김석봉 씨는 2004년 자서 '석봉토스트 연봉 1억 신화'에서 오뚜기로부터 받은 뜻밖의 도움을 받았다.

2001년 서울 무교동 코오롱 빌딩 앞에서 김 사장이 토스트를 팔 때였다. 소형 푸드 트럭에서 장사하던 영세 상인에게 신사복 차림의 중년 남자가 찾아와 "어디 소스를 쓰냐"고 물었다. 당시 김사장은 광화문 일대에서 토스트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방송에도 출연하기 시작했을 때였다.

김 사장이 '오뚜기 소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대답하자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식품 사장이 김 사장이 출연한 방송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며 입을 뗐다. 김 사장은 프랜차이즈 업체가 되기 전부터 불우이웃을 돕는 영세 상인으로 유명했던 것.

▲ ⓒ facebook '석봉 토스트 공도점'

그는 "(사장님이) '그 사람 내일 당장 찾아보고 몇 가지 소스를 쓰는지 물어봐라' 하시더군요"라며 방문하게 된 계기를 말했다. 

이어 그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소스를 무상으로 제공할테니 앞으로도 좋은 일 많이 해주시면 좋겠어요"라며 김 사장에게 감동을 줬다.

그날 이후 석봉토스트 김 사장은 오뚜기 식품에서 생산하는 소스를 협찬받게 되었고 할아버지들에게 드리는 달걀을 한 판에서 두 판으로 늘일 수 있었다고 한다. 

한편 최근 오뚜기는 '소비자 부담'때문에 약 10년 째 라면 값을 올리지 않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대한 영향으로 과거 미담들이 하나 둘 씩 재조명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