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많은 여성들이 출산을 하고 나이가 들면 직장, 자궁, 방광 같은 골반장기들이 아래로 내려와 골반장기 전반에 각종 질환이 생기며, 소변이 자주 마렵고 가스가 차는 증상이 생기기도 한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나 기침 재치기 줄넘기를 할 때 나도 모르게 속옷에 소변이 묻어 나오는 증상이 요실금증상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요실금치료는 정도에 따라 요실금수술 여부가 결정 된다.

복압성 요실금증상이 심할 경우 수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긴장성, 과민성요실금의 경우에는 이쁜이수술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지기 때문에 요류역동학 검사를 거친 이후, 수치에 따라 요실금수술 여부를 결정 한다.

이쁜이수술이든 소음순수술이든 부작용 유무, 재수술, 후기나 만족도 그리고 효과의 오랜 지속 유무의 차이에 따라 비용은 지역, 병원마다 다르다. 질성형수술 전문병원을 선택할 때는 집도하는 의료진의 함상경험과 노하우를 따져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질 입구는 놔두고 안쪽만 하는 곳도 있지만, 예민한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있는 질 입구는 건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다"며 "전문 산부인과에서 질 안쪽 끝 벽부터 입구까지 촘촘하게 주름을 넣어 질축소와 동시에 근육복원까지 잘되어 임신 전 처녀의 해부학적인 구조로 질타이트닝 이른바 질수축(지렁이수술)을 받는게 좋다"고 전했다.
  
이어 "질 성형은 재수술,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아 산부인과 시술 경험이 많고 전문 병원에서 상담을 거친 후 정확한 검사와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며 "이쁜이수술후기, 가격 등 시술 사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요실금보험을 가지고 있고 수치에 해당 될 경우, 질 성형 유무와 관계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입·퇴원은 따로 하지 않아도 병원에서 6시간 이상 경과가 되는데, 6시간 이상 경과 시에는 법적으로 입원 처리가 되어, 입·퇴원 필요 없이 보험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