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동안 얼굴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5월 황금연휴를 맞기 전 성형시술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동안의 핵심요소는 자연스러운 볼륨감에 있다. 전반적으로 볼륨 없는 얼굴, 납작한 이마나 깊게 파인 볼은 노안형 인상에 가깝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동안 외모로 가는 첫 단계로 탄력 있고 자연스러운 안면볼륨 가꾸기에 중점을 둔다. 

얼굴에 볼륨을 불어넣기 위한 동안시술로는 자신의 지방을 주입하는 자가지방이식술이 각광받고 있다.

자가지방이식은 수면국소마취 하에 약 1시간 정도의 수술시간이 걸리는 방법으로 지방이 많은 복부,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순수지방으로 정제한 후, 준비된 지방을 필요한 부위에 0.1cc 단위로 미세하게 주입하는 수술이다. 

이 방법은 얼굴에 살이 없어 피곤하고 나이가 들어보이는 경우, 각진 얼굴로 사나운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 꺼진 이마나 꺼진 볼살로 눈썹뼈 혹은 광대가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 동안 얼굴을 가지길 원하는 경우, 팔자 주름이 있는 경우, 무턱, 불규칙한 턱라인을 가진 경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부족한 볼륨감을 채우는 방법으로 자가지방이식술이 있다면, 과도한 얼굴지방을 흡입해 숨겨진 라인을 찾는방법으로는 얼굴지방제거가 있다.

지방을 제거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도 V라인을 살려주면서 얼굴형을 변화시킬 수 있는 아큐스컬프레이저를 이용한 이중턱 지방제거를 선호하는 여성들이 특히 늘어나고 있다.

대전페이스성형외과 윤수광 원장은 "아큐리프트라 불리는 아큐스컬프레이저 이중턱 지방제거는 얼굴지방제거 방법의 하나로 과도하게 발달한 턱살 및 이중턱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며 "지방의 두께를 줄여 턱라인을 갸름하게 만들고 더불어 이중턱을 제거해 피부탄력 및 턱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윤원장은 아큐리프트는 특히 턱밑과 목에 살이 쪄서 얼굴윤곽이 흐려보이고 턱과 목이 구별이 어렵거나, 턱뼈의 윤곽이 잘 드러나지 않는 경우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한다. 이런 경우 턱과 목 주위의 지방을 제거하면 턱의 윤곽이 나타나 목과의 경계가 분명해지고 더욱 매끈하고 갸름한 턱선을 만들어 동안 이미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술은 수면국소마취를 활용하며 30분 안팎이면 마무리된다. 부기와 흉터가 적어 비교적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윤수광원장은 "자가지방이식수술과 아큐리프트  지방흡입술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얼굴 곳곳에 분포한 미세한 지방을 찾아 흡입하거나 균일하게 이식해야 하는 등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며 "따라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미적감각이 뛰어난 전문의로부터 시술효과와 주의사항 등에 대한 이야기를 충분히 듣고 난 뒤 시술여부를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윤수광 (페이스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