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24시간 접수 가능

[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예술교육의 메카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에서 석사 신입생 모집 일정을 알려왔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은 현장 중심의 인재와 미래지향적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대학원이다.  

▲ 예술교육의 메카 중앙대학교가 오는 15일부터 석사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이 꾸준히 성장해온 비결을 꼽자면 '예술의 산업화·산업의 예술화를 위한 특성화 전략을 기반으로 한 각 학과의 대응'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또, 인간이 예술의 중심으로 귀결되는 가치관은 중앙대 예술대학원이 품고 있는 기본 이념이기도 하다.

중앙대 예술대학원은 공연영상학과(학과장이대영), 미술디자인학과(학과장 서혜옥), 예술경영학과(학과장 조혜정) 등 세 개 학과로 구성돼 있다.

세부 전공에 공연영상학과-미디어스토리텔링, 연기뮤지컬, 영화영상미디어,실용음악으로구성돼 있다.

미술디자인학과에는 미술, 시각디자인, 뷰티디자인이 마련돼 있다.

예술경영학과는 예술경영, 문화콘텐츠, 박물관, 미술관 전공으로 구성 각 학과가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갖추고 인재 양성에 나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따라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는 학업계획서, 학부성적을 합산한 총 100점 만점으로 평가되며 2차 심층면접은 전공학문에 대한 지식 수준과 학과 지원 동기, 일반교양에 대한 지식 수준 등의 평가로 100점 만점으로 실시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5월 15일(월) 10:00부터 실시하며 인터넷 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원서는 유웨이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예술대학원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jun0206@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