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머리탈모는 과거 중년 남성, 노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이제 여성도 안심할 수 없게 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에 따르면 2015년 여성탈모 환자는 8만 5천여 명이었다. 이는 전체 환자의 44%에 이르는 수치로 40대 여성이 25%로 가장 많았으며 20대 비율도 19%에 달했다.

20대여성탈모 비율이 해마다 높아진 이유는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환경 변화,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다이어트 등이 꼽힌다.

이에 전문가들은 여성탈모원인에 집중하여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평소보다 머리가 많이 빠져 여성탈모병원 방문, 정수리모발이식 등을 고민하고 있다면, 과도한 음주와 흡연을 지양하고 잦은 헤어시술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여성탈모예방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해야 하며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할 수 있는 두피케어제품을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 여성정수리탈모초기에 증상을 방치하면 원형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여성탈모방지샴푸를 통한 모발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여자정수리탈모, 지루성두피관리를 위해 헤어제품을 선택할 경우, 두피영양 및 진정 성분의 함유 정도와 의약외품 지정 여부를 두루 살펴보는 것이 좋다. 머리기름의 많고 적음이나 민감성두피 여부에 따라 알맞은 여성탈모샴푸 타입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여성탈모치료, 관리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업계에서는 두피각질제거와 탈모에좋은샴푸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

청담동 미용실 헤어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여성탈모샴푸와 트리트먼트를 판매하는 브랜드 ‘더헤어머더셀’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브랜드 대표제품인 ‘헤머셀 더블유-탈모케어 2-STEP’는 여성탈모방지샴푸와 헤어팩으로 구성됐다.

특히 ‘헤머셀 더블유-탈모케어 2-STEP’에 포함된 두피샴푸 및 헤어팩은 식약처로부터 탈모 방지, 모발의 굵기 증가와 관련하여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다. 1단계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살리실산, 덱스판테놀 등을 통해 건성두피 보습과 각질제거에 도움을 주며 실크 아미노산 함유로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다음으로 ‘스칼프 앤 헤어팩’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통해 자극을 줄였음은 물론 두피진정을 돕는다. 헤어팩 내에 두피에 청량감을 부여하는 멘톨이 함유되어 지성두피도 청결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스위트아몬드씨추출물, 동백오일 등의 풍부한 보습성분까지 갖췄다.

두피냄새샴푸 제품 및 두피관리법 문의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