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많은 여성들이 이제는 스스로 행복을 되찾기 위해 이쁜이수술, 질성형, 소음순성형수술과 같은 부인과 여성성형 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산부인과 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많아질수록 부작용을 겪는 여성들도 점차 늘고 있다. 전문의들은 이에 대해 여성성형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 없이 눈에 보이는 효과만을 위해 시술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최근 많이 찾고 있는 여성성형 중 한 가지인 이쁜이수술의 경우 임신과 출산 등으로 늘어진 질과 골반근육을 조여주는 수술로, 주로 출산 이후 골반장기탈출증이나 요실금, 질방귀 등과 같은 증상으로 인해 많이 찾는 수술이다.

질과 골반근육의 재건을 통해서 근본적인 치료를 해주어야 하는 이 질수축수술을 단순히 질 점막의 절제를 통해 일시적으로 축소해 주는 형태의 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에는 재이완이 빠르게 나타나며, 성교통 및 외음부 위축 등의 부작용을 낳기도 한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대표원장)는 "질성형수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마다의 차이를 잘 판단하고 질 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 하에 안전한 범위 내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다"라며 "이 같은 사항이 기본 전제가 되는 수술일 때 더불어 각종 여성질환을 예방 및 개선시켜줄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수술도구가 메스일 경우 출혈이 심하고 질 안쪽까지 섬세한 수술이 어려운 반면, 레이저를 사용할 경우 통증, 출혈이 거의 없고, 질 깊은 곳까지 주름형성이 가능해 더욱 만족도 높은 질타이트닝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소음순수술의 경우도 기존에는 기능적인 측면만을 고려하여 수술 후에도 여전히 비대칭이거나 흉터가 크게 남았지만, 레이저를 사용하는 소음순성형수술의 경우 이러한 단점을 최소화하여 소음순의 기능뿐 아니라 미적 개선도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형근 의학박사는 "소음순이나 질모양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단순 일률적인 절제식 교정 시에는 수술 후 오히려 만족감이 떨어지거나 불편이 가중될 수도 있기에, 여성의 미용적인 요구를 충분히 수렴하고 의학적 기준하에 가장 이상적인 맞춤형 디자인 성형을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소음순성형수술, 질축소수술, 이쁜이수술은 병원마다 수술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수술비용이 아닌 수술후기, 수술전후 사진을 꼭 확인하고 반드시 보다 전문적이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한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소음순성형의 경우 질염, 방광염 등 대부분의 여성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여성 질 내 환경을 바꿔주고 있으며, 질성형 또한 골반근육의 강화를 통해 요실금, 자궁탈출증, 질방귀 등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