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아름다운 미의 기준은 시대가 변하면 함께 변하기 마련이다. 복스럽게 생긴 통통한 얼굴을 선호하던 시절도 있었고,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달걀모양의 타원형 얼굴을 선호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최근에 예쁜 얼굴은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대표하게 되었다. 작고 갸름한 얼굴이란 턱에는 늘어난 살이 없으면서 얼굴의 길이가 길지 않고, 실제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형을 말한다. 미소를 짓거나 말을 할 때는 물론 가만히 있어도 갸름한 턱 선이 날렵하게 드러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갸름하게 드러나는 V라인으로부터 이어지는 곧은 목선은 우아한 여성성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의 인상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인식 속에서 넓게 발달된 하관이나 두터운 사각턱뼈가 고민이라면 비용이나 가격을 막론하고 양악이나 안면윤곽 등 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이 맞지만, 처진 볼살과 이중턱, 탄력을 잃은 피부, 턱 주변으로 발달한 지방과 근육, 또는 뭉쳐있는 노폐물과 셀룰라이트 때문에 얼굴이 둔해 보인다면 윤곽주사, 얼굴리프팅 등의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교정이 가능하다.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기 위하여 선택할 수 있는 해당 시술들 중 윤곽주사와 윤곽약침 시술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시술의 시간이 짧고 간단하며 붓기가 적다. △마취나 입원이 필요하지 않다.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빠른 일상생활의 복귀가 가능하다. △빠른 시일 내에 지방이 파괴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을 사용하는 브이라인리프팅은 처진얼굴을 리프팅 시켜주는 코그매선 리프팅 시술로써, 비수술적 시술이기 때문에 피부의 절개나 그에 따른 흉터의 걱정이 필요없다.  또한, 멍이나 붓기가 적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리프팅 효과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에 대하여 코그매선을 추가로 자입하는 것도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재시술에 대한 부담도 적다. 빠르고 간단한 것을 지향하는 최근의 트렌드에 알맞은 시술법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이런 시술을 찾는 이들은 날씬한 몸에 비해 얼굴의 살 때문에 뚱뚱해 보이는 경우, 이중턱과 늘어난 피부로 인해 이목구비가 묻혀있는 경우, 보톡스만으로는 뚜렷한 V라인이 드러나지 않는 경우, 날렵한 턱선과 얼굴라인을 원하는 경우 등이 해당된다.

강남, 부산, 수원에 지점을 두고 윤곽약침과 v라인리프팅 및 한방코성형 비너스코시술 등을 시행하는 로아한의원 이우건 원장(부산점)은 "사람의 얼굴은 3차원의 구조물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얼굴을 깎아내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디자인을 한다는 시선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반드시 자신만의 특별한 매력과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섬세한 디자인의 과정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이우건 (로아한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