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이사만루2015 KBO'

 

   
 

[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이사만루2015 KBO'는 모바일 야구 게임 시장을 리딩해 온 게임빌과 최고 개발을 갖춘 공게임즈가 손잡고 선보인 히트 브랜드 '이사만루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 게임은 풀 3D 실사 야구 게임답게 실제와 흡사한 타구 궤적, 바운드는 물론 선수 고유의 모습과 동작을 싱크로율 100%에 가깝게 구현해 냈다. 여기에 10개 구단으로 구성된 2015년 KBO 최신 로스터에 한층 진화된 리얼리티 게임성이 배가되었다. 특히 시리즈 결정판으로 불릴 만큼 애니메이션 연출과 매니지먼트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대폭 탑재되어 국내 모바일 야구 게임 팬들을 자극하고 있다. 오늘은 출시와 함께 흥행을 잇고 있는 '이사만루2015 KBO'에 대해 살펴보자

'이사만루2015 KBO'에서는 기존 시리즈의 비교해 게임 메인 UI를 직관적이고, 쉬운 조작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2015년 프로야구 로스터를 기반으로 한 '시즌 모드'와 다른 유저의 데이터를 활용한 네트워크 대전인 '대전 모드'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도전 모드'와 '타격 모드' 등의 콘텐츠를 통한 재미 요소가 풍부해진 것도 특징이다. 다양한 게임 모드를 통해 메니지먼트와 실제 플레이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게임은 기존의 모바일 야구 게임 수준을 벗어난 고퀄리티 게임성을 선보인 풀 3D 실사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역대 최고급의 '사실감'이 돋보인다. 주루를 유저가 조작할 수 있도록 한 '주자 리드 시스템'과 선수의 수비력에 따른 에러 등 다양한 돌발성을 더욱 추가했다. 따라서 수비형 선수의 필요성이 커지는 전략적 야구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재미 요소라 하겠다. 또한, 멋진 연출력이 돋보이는 다이빙 및 점프 캐치 연출 등 확대된 콘텐츠와 박진감 넘치는 동작들도 역시 현실성이 돋보인다.

이렇듯 '이사만루2015 KBO'는 사실감 넘치는 다양한 야구 매커니즘을 통해 더욱 완벽한 야구 게임으로써 야구 중계방송을 보는 듯한 시각적 재미를 구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게임은 선수 카드에 스킬 시스템을 추가하여 나만의 선수를 육성하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주력 선수 시스템을 대폭 개편, 주력 선수를 최고 등급으로 육성하면 다른 선수로 주력 선수 교체가 가능하다. 더욱이 KBO 등록 선수 데이터를 완벽하게 구축하여 타율이나 장타율, 수비력, 주력, 제구력, 주로 쓰는 구종 등을 기초로 능력치를 세세하게 만들어 냈다. 이 외에도 선수의 플레이 컨디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바람 효과', 수비백업 기능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더 극적인 플레이 연출이 가능하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이사만루2015 KBO'는 현존 최고의 실사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최상의 게임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임이 틀림없다. 나만의 야구 드림팀을 구성해서 '이사만루2015 KBO'를 즐겨보자.

#문화뉴스 게임아띠에터 원준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