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커스뉴스

[문화뉴스 MHN 박혜민 기자] 김성태, 장제원, 권성동 등 바른정당의 의원들의 탈당 논란에 이준석 바른정당 노원병 당협위원장이 말문을 열었다. 

이준석 위원장은 앞서 1일 "배신자들은 그들에게 과분한 칭호라고 보고 적절한 칭호는 저렴한 표현이지만 '쫄보' 라고 본다"는 의미심장 글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남긴 데 이어 다시 장문의 글을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이 위원장은 "우리가 잊고 있었던 우리의 원래 이름. 개혁보수신당입니다"며 글을 시작하면서 "그동안 패권에 눌려 우리가 하고 싶었던 말을 못하고 민심에 닿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면 이제는 그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아마 우리가 탈당을 감행했던 이유였다고 봅니다"라고 당시 새누리당을 탈당했던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 위원장은 "의석도 없는 당협위원장이 탈당을 감행했던 이유는 신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면서 "누구보다도 자신감있게 국조특위에서 그들을 몰아붙이던 김성태 국조위원장은 강단있음의 상징이었습니다. 위증을 하는 증인들을 몰아붙이고 보수가 자성할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준 장제원 의원님은 날카로움의 상징이었습니다. 비상시국회의를 주재하면서 원만하게 갈등과 이해관계를 조절해 나가시던 김재경 의원님은 부드러움의 아이콘이었습니다"라고 탈당 논란이 일었던 바른정당 의원들을 언급했다.  

또 그는 "오늘 우리 당의 다른 의견들이 지지자들의 귀에 닿기 전에, 우리가 추구하던 개혁보수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개혁보수 시민들의 마음에 다시 한번 불을 질렀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히면서 "어렵고 지치겠지만, 두렵지는 않습니다. 바른정당의 무기는 진정성일테니까요"라고 글을 끝맺었다. 

한편,  이날 바른정당 비유승민계 의원 10여명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와 긴급 회동을 가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날 회동에 참석한 바른정당 의원은 장제원, 정운천, 홍문표, 박성중, 여상규, 박순자, 이진복, 이군현, 황영철, 김성태 의원 등으로 전날 유승민 후보를 향해 한국당, 국민의당과 3자 단일화를 추진하라는 성명을 낸 의원들이 대부분이다.

바른정당 김무성 정병국 주호영 공동선대위원장은 시내 모처에서 유 후보를 만나 범보수 단일화를 위한 유 후보의 후보 사퇴 등 결단을 설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rin17@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