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슬러그 레볼루션 for Kakao'

[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메탈슬러그 레볼루션 for Kakao(이하 '메탈슬러그R')'는 오락실 액션 게임으로 출시된 '메탈슬러그' 시리즈 기반의 스마트폰 슈팅 RPG다. 기존 시리즈와 같은 밀리터리 세계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최첨단 슬러그들을 성장시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이 게임에서는 공격형 타입, 방어형 타입, 지원형 타입, 복합형 타입 등 다양한 속성과 스킬로 무장한 최첨단 슬러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늘은 추억의 오락실 게임이 스마트폰 게임으로 귀환한 '메탈슬러그R'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아케이드게임의 전설 메탈슬러그
'메탈슬러그' 시리즈는 90년대 오락실에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은 밀리터리 슈팅 게임으로 반란군인 모덴군과 정규군 사이의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지고, 주인공이 메탈슬러그라는 전차를 이용해 모덴군을 공격하는 스토리로 속도감과 다이내믹한 액션을 보여줬다. 특히 어렵지 않은 난이도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었다. '메탈슬러그R'은 기존 시리즈의 독창적인 세계관에 10년 뒤에 군사쿠데타가 돌연 발생하여 주인공이 다시 전장에 복귀하면서 게임이 시작되며, 유저들은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자신의 최첨단 슬러그들을 성장시켜 나가는 RPG적인 재미요소를 제공한다.

   
   
   
   
   
   
   
 

쉽게 즐기는 게임성
이 게임은 기존 시리즈의 런앤건 방식을 그대로 취하고 있다. 기존작과 다른점은 슬러그와 캐릭터가 체력을 공유하기 때문에 탄환을 피할 필요없이 공격과 슬러그 교체에만 신경 써서 시원한 타격감만을 즐기면 된다.

신구 조합 캐릭터 라인
'메탈슬러그R'은 마르코, 피오, 타마 등 기존 시리즈의 모든 캐릭터가 존재하며, 추가적으로 공격형, 방어형, 지원형, 복합형 등 다양한 타입의 속성과 스킬을 보유한 250여종의 최첨단 슬러그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샷건, 화염 방사기, 유도 미사일 등의 다양한 무기로 화려한 슈팅과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끝없는 게임 콘텐츠
이 외에도 150여종에 달하는 '미션 스테이지', 타 유저와의 대결을 통해 자신의 화력을 시험해보고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PvP 팀대전 모드', 제한된 시간 동안 유저 캐릭터가 사망하기 전까지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서바이벌 모드', 마지막으로 유저들끼리 협력해 거대한 보스 기체들을 공략하는 '보스 모드' 등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는 콘텐츠가 제공된다.

'메탈슬러그R'은 기존 아케이드게임에 다양하게 추가된 신규 콘텐츠를 통한 재미 요소가 가득한 게임임이 틀림없다. 호쾌한 타격감과 쉬운 조작법의 완성도 높은 게임성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문화뉴스 게임아띠에터 원준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