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명소인 커넬웨이 주변 상가 분양이 투자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간척지사업을 통해 조성된 청라국제도시는 캐널웨이를 중심으로 상업지구, 업무지구 등이 교차하고 있어 입주민은 물론 관광객과 유동인구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특히 상가의 구조에 따라 스트리트형 상가나 테라스형 상가로 일부 구성되어 있어 상가와 공원이 연결된 느낌으로 보다 진입이 쉽다는 장점이 투자자들을 끌어 당기고 있다. 상가 전체가 사람들의 만남의 장소이자 휴식공간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캐널웨이와 지하광장이 연결된 수변 스트리트형 복합상가 ‘청라스퀘어7’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다. 실제로 청라국제도시는 꾸준한 인구유입과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상권이 보다 활성화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지하3층~지상6층, 연면적 2만여평 규모의 ‘청라스퀘어7'은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어 접근성이 매우 높고 순환형 보행동선을 따라 쉼터를 마련해 자연스럽게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2017년 11월 준공이 예정되어 있으며 최고의 입지에 걸맞게 이미 7개관 1200여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CGV 영화관 입점이 확정됐다. 또한 건강검진과 가벼운 치료, 수술 및 재활까지 가능한 준 종합병원 및 클리닉도 본격적인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선임대가 인기를 끌면서 '청라스퀘어7'도 잇다른 선임대가 진행되고 있다. 약 3000평 규모의 실내형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인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가 먼저 선임대했으며 올리브영, 대형안경매장, KFC, 아리따움 등 국내 탑브랜드 들의 선임대가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마련한 세심함이 돋보인다. 입차와 출차를 분리시킨 차량 동선으로 고객의 편의를 높였으며 대규모 주차공간까지 마련했다. 또한 범죄예방설계(CPTED)까지 도입할 계획이다.

특히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과 인천지하철 2호선이 근방에 있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과 김포, 인천 영종도까지도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지하철 7호선과 9호선 연장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보다 높은 접근성이 예상된다. 

한편, '청라스퀘어7'의 홍보관은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시 자세한 상가분야에 대한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