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나이가 들면 누구나 몸 곳곳에서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육안으로 보이는 얼굴 주름이나 새치뿐만 아니라 허리와 골반 근육이 약해지면서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반복되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골반 근육이 약해지고, 탄력은 떨어져 건강상 여러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임신 중인 여성은 체중이 증가하면서 허리를 비롯해 하체에 무게가 가해지면서 골반이 틀어지거나 허리, 무릎통증이 더해지게 된다. 따라서 임신 중에는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출산 후에는 틀어진 골반과 허리 통증을 개선하기 위한 스트레칭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골반의 근육과 탄력이 심하게 저하되어 있을 경우, 괄약근 조절이 어렵거나, 분비물 증가, 가려움증, 요실금 등의 증상 동반된다. 이 같은 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일시적 현상이라 스스로 판단하기 보단, 정밀검진을 통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성형 또는 질필러, 이쁜이수술의 필요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이처럼 질성형수술이나 이쁜이수술방법의 치료법이 필요할 경우에는 개별 노화 증상이나 이완 정도, 출산 및 결혼여부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안전을 위해 이쁜이수술에 사용되는 재료가 유럽이나 미국 FDA, KFDA와 같은 공인기관의 허가를 받았는지, 정품인지를 살펴보는 등 안전성에도 주의 해야 한다. 아울러 의료진이 질성형에 관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있는지도 중요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출산이나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을 실천하며 노화 진행을 늦추고, 정기검진을 통해 질축소수술의 필요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성건강은 삶의 질을 좌우하는 만큼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거쳐 개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