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동민 인턴기자] 사드 비용을 두고 "한국이 10억 달러를 물게 하겠다"고 말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이 눈길을 끈다.

27일 (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에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비용 10억 달러(1조1300억원)를 내게 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북한과 심각한 충돌이 있을 수 있지만, 외교적 해법을 선호한다”고도 전했으며 "한국과의 끔찍한(horrible) 무역협정도 재협상하거나 종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사드 비용 발언에 국내 네티즌 사이에서는 설왕설래가 이어졌다. 한 네티즌은 "(kgkg****)10억 달러면 미국 사드보다 뛰어난 사드 개발도 가능하겠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다른 네티즌은 "(hamilch******)안철수 후보가 와튼 스쿨 동문인 트럼프에게 빨리 전화를 해야(10억 달러를)안 낼것 같다"고 농담섞인 발언을 했다.

한편 이날 로이터 통신은 인터뷰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과의 ‘끔찍한’ 무역협정을 재협상하거나 폐지하길 원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과의 무역에 있어 막대한 적자를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고 덧붙였다.

crooner1@naver.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