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최근 여성들의 질성형 수술, 일명 이쁜이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쁜이 수술로 널리 알려진 질성형 수술은 과거 성생활을 위한 성감 개선에만 초점이 맞춰줬던 것이 사실.

하지만 현재 질성형의 경우 여성 건강을 위한 꼭 필요한 치료법으로 권장되고 있다.

여성은 나이가 들면서 골반이 넓어지게 되는데 그로 인해 질은 탄력을 잃고 늘어지는 몸의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이와 같은 현상으로 질염, 갱년기 뿐 아니라 질 건조증이나 요실금이 발생할 수 있고, 또한 늘어진 질로 인해 질에서 발생하는 불편한 소리로 인한 생활의 불편을 겪게 된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다양한 불편함을 겪고 여성 건강의 위협을 느끼지만 질성형 수술을 부담스러워 질성형 수술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

코리아성형외과 산부인과 안은숙 원장은 “세월이 흘러가면서 임신과 출산 등 여성들은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데, 이때 여성 생식기관 주변 근육은 약해지고 자궁과 질의 노화가 진행되는데, 이로 인해 여성으로서 자신감을 잃게 될 뿐 아니라 요실금 증상과 같은 여성질환이 발생하고 부부관계에도 영향을 받는다”라며 “늘어진 질 변화 이전의 형태로 되돌려 좁고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어 주는 질성형과 같은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질성형의 경우 오랜 입원이 필요 없고 회복기간이 빠를 뿐 아니라 수술 후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인 만큼 고민만 하기보다는 여성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먼저 받아 보기를 권한다”라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안은숙 (코리아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