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임금님의 사건수첩'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개봉일
2017년 4월 26일 수요일

임금님의 사건수첩 원작 / 만화
허윤미 작가의 만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원작이며, 원작은 총 4권으로 구성되어있다. 하지만 문현성 감독은 지난 17일 기자회견에서 원작에 등장하는 주요인물만 그대로 가져왔을 뿐, 영화화하면서 다른 이야기로 각색했다고 밝혔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특별시민
'임금님의 사건수첩'과 '특별시민'은 같은 날(4월 26일)에 개봉했다. 둘 다 국내영화라는 공통점만 있을 뿐, 그 외에는 유사한 부분이 하나도 없다. 4월 27일 기준으로 '특별시민'은 305,674명이 관람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후기
그동안 침체기를 겪었던 코미디 사극장르에서 새로운 작품이 나와 주목을 받았다. 더군다나 그동안 다뤘던 전작들과 달리, 왕이 직접 나서는 영화는 이번이 처음이었기에 주목을 받기도 했다. 사극 장르에 처음 도전함에도 이선균과 안재홍의 익살스러우면서 우애깊은 연기는 호평받을 만 했다.

하지만, 코미디 사극 이외에 수사물 요소 또한 집어넣었으나, 막상 사건 추리나 수사는 없고 코미디만 가득했다는 혹평도 있다. 쉽게 말해, '한국판 셜록-왓슨' 콤비를 만드려고 했으나, 실패로 돌아간 케이스. 필자와 '평점계의 유니세프' 양미르 기자는 각각 10점 만점에 5점을 주었다. 팝콘무비로는 나쁘지 않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시사회 / 쇼케이스
언론/배급 시사회는 지난 17일 월요일 오후 CGV 왕십리에서 가졌으며, 이날 기자회견에는 문현성 감독과 배우 이선균, 안재홍, 김희원이 참석했다. '임금님과 사건수첩'은 VIP 시사회 대신 촬영하느라 고생한 스탭들을 위해 26일 저녁 CGV 왕십리에서 스탭들과 그들의 가족들을 초청하는 패밀리 시사회를 열었다.

한편,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20일 오후 8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팬들을 위한 쇼케이스를 열었고, 이날 배우 이선균과 안재홍이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무대인사(1주차)
- 4월 29일(천안, 대전) : CGV 천안, 야우리, 메가박스 천안, 롯데시네마 대전둔산, 메가박스 대전, CGV 대전탄방, CGV 대전 ; 문현성 감독, 이선균, 안재홍, 김희원
- 4월 30일(광주) : CGV 광주터미널, 메가박스 광주, 롯데시네마 충장로, CGV 광주충장로, 롯데시네마 광주 ; 문현성 감독, 이선균, 안재홍, 김희원

임금님의 사건수첩 관객수
(2017년 4월 27일 기준) 204,702명

 

syrano@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