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사람이라면 누구나 나이가 들수록 몸 곳곳에서 노화의 흔적을 발견하기 마련이다. 흔히 주름이나 새치처럼 겉으로 보이는 노화 증상에 주목하게 되지만, 이 뿐만 아니라 골반 근육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해질 수 있다.

특히 여성은 잦은 임신, 출산 과정을 거치면서 골반 근육의 탄력이 줄어들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골반 근육의 탄력이 줄어들면, 근육 긴장도가 저하되어 심한 경우 자궁탈출, 요실금 등의 증상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따라서 골반 근육 저하로 인한 이완 때문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경우에는 방치하지 말고 제때 전문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며, 정밀검사를 거쳐 전문 의료진과 함께 이쁜이수술 필요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이쁜이수술방법 또한 전문 의료진의 판단 하에 결정할 필요가 있다. 개별 노화 증상이나 이완 정도, 출산 및 결혼 여부, 나이 등을 충분히 고려해 질필러 시술이 필요한지, 절개가 이뤄지는 이쁜이수술이 적합한지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질성형수술은 노화 증상을 관리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삶의 질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의료용 재료의 안전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윙크필, 이쁜이수술방법에 쓰인 재료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유럽이나 미국 FDA, KFDA 같은 공인 기관의 허가 여부, 정품 등록 여부 등을 두루 살펴보는 것이 좋다. 안전성이 공인되지 않거나 정품 인증을 받지 못한 경우, 부작용이 뒤따를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질성형과 관련하여, 의료진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췄는지도 중요하게 살펴봐야 한다. 예컨대 오르펌 방식 질필러 시술의 경우, 질근막층을 정확하게 찾아 주입할 수 있는 집도의 능력이 필수적인 만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의료진이 질성형수술 전에 검사 결과에 적합한 방법과 정품 의료용 재료 안전성 등을 충분히 안내하는지 확인해야 할 것"이라며 "또 윙크필 같은 일반 쁘띠질성형과 오르펌 방식의 차이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