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더데빌' 공연사진 (제공 : 페이지원, 알앤디웍스)

[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뮤지컬 '더데빌'이 오는 30일 공연을 끝으로 두 번째 시즌의 막을 내리며 실황 DVD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2014년 초연 당시 '파격적인 창작극vs불친절하면서도 난해한 작품'이라는 엇갈리는 평가를 받았던 '더데빌'은 약 3년만에 재연 공연으로 돌아왔다. 기존의 3인극이었던 작품을 4인극으로 바꾸는 등 작품 다방면에서 변화를 꾀했다.

인간의 선택에 의한 결말이라는 '파우스트'의 스토리 구조를 모티브로 인간의 욕망과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더데빌'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구조와 이를 완성시키는 강렬한 넘버로 호평 받았다.

이번 재연 공연에서는 기존 곡의 70% 이상이 편곡 작업을 거쳤으며, 새롭게 추가된 넘버들을 통해 보다 풍성해진 음악적 매력을 선보였다. 특히 관객들의 계속되는 요청과 성원에 힘입어 OST를 발매, 존 파우스트 역의 배우 송용진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번에 발매된 OST는 올 시즌 공연에 출연한 11명의 배우들이 모두 참여했다. OST는 총 41개 트랙을 담은 3개 CD로 구성됐으며 전 캐스트의 목소리로 넘버 전곡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히든트랙 1곡이 수록됐다. '더데빌' OST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2,000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사전 예약분에 대한 배송 및 오프라인(공연장 MD부스) 판매가 시작됐다.  

이처럼 성공적인 시즌 마무리를 앞둔 가운데 제작사 알앤디웍스는 "'더데빌' 재연 공연 실황을 담은 DVD세트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되는 DVD에는 고훈정, 조형균, 장승조, 이충주, 송용진, 정욱진, 이하나, 이예은 8명의 배우들이 참여한 2개 버전의 공연을 담고 있다. 이전보다 업그레이드된 음향과 무대, 조명 등 높은 완성도를 보인 재연 무대를 고스란히 담아내 실제 공연장에서 함께 호흡하는 듯한 현장감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종연까지 남은 공연 대부분 매진을 기록, 다음 시즌을 기약하고 있는 뮤지컬 '더데빌'은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30일까지 공연된다.

som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