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종편채널 tv조선에서 지난 22일(토) 밤 12시 30분 '아름다운당신 시즌3' 6회가 방송됐다. 이 날 방송에서는 주인공인 방혜정 씨가 이전과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방 씨는 심각한 부정교합으로 인해 두통약을 먹지 않으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상태였다. 이처럼 긴 얼굴과 교합이 맞지 않는 주걱턱으로 고통을 받고 있던 그녀는 디에이성형외과 의료진의 도움으로 양악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교합이 맞지 않으면 두통이나 악관절 통증, 목 디스크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부정교합, 주걱턱 등 기능적인 문제는 물론 심미적으로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에게 양악수술은 근원적 대안으로 여겨진다.

턱의 교합을 맞추고 동시에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진 양악수술은 상악과 하악의 위치를 바로잡아 구강 기능의 회복뿐만 아니라 심미적으로 얼굴형 변화가 기대 가능한 수술이다.

방 씨의 양악수술을 집도한 디에이성형외과 이상우 원장은 "방혜정 씨는 양악수술을 통해 교합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됐다. 자연스러운 미소를 되찾게 된 그녀를 보니 보람을 느낀다"면서 "양악수술 시 상악의 위치 이동과 하악 절골 위치 선정이 잘못되면 일명 합죽이 입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이상우 (디에이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