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MHN 이나경 기자] 벌써부터 여름철 휴가 준비에 돌입하는 여성들이 있다. 휴양지에서 아름다운 몸매를 뽐내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것이다. 인터넷을 찾아보며 다이어트식단을 짜거나 다이어트보조제를 섭취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기 마련이다.

성공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들 수 있다. 다이어트식품을 섭취하면서 지속적인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다.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위해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릴 경우 몸을 혹사시킬 수 있다. 특히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 악화를 일으킬 수 있다.그러나 일부 여성들은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을 시행하기도 한다. 원푸드 다이어트, 1일1식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일 경우 요요현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다. 체중은 빠져도 체지방량이 줄지 않게 되는 것. 이는 단순한 수분 탈수 현상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체중이 빠르게 원상복구될 수 있다.

이외에 탈모, 빈혈, 피부노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그 중에서도 골다공증은 잘못된 다이어트의 가장 큰 부작용으로 꼽힌다.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뼈가 약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위해선 꾸준한 자기관리가 필수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균형 잡힌 식단과 지속적이고 적당한 운동 실시, 올바른 생활 패턴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나경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