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유튜버, 씬님의 매력

[MHN Seoul] 한국의 1세대 뷰티 유튜버로 시작해 이제는 구독자 125만 명의 자타공인 톱 뷰티 유튜버로 자리매김한 씬님. 코스프레 메이크업, 아이돌 메이크업, 원브랜드 메이크업, 빵 터지는 메이크업, 니년의 파우치를 열어라, 갑 오브 갑 아이템, 나 이거 삼, 병맛 일상, 화장고자들 이거부터 봐라 등 메이크업 튜토리얼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로 매번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덕분에 뷰티 유뷰버계의 아이돌이라고 불릴 정도로 열렬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고. 아직 씬님의 매력을 모른고 있다면 여기, 시선 고정!

.

씬님의 유쾌한 뷰티 특강

씬님의 강점이라면 무엇보다 재밌는 진행. 지금의 씬님을 있게 한 '만년 새내기 메이크업' 티저(Teaser)는 학년별로 달라지는 메이크업 특징을 재치 있게 풀어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샀다. 이후 씬님은 거침없고 털털한 진행으로 차분하게 튜토리얼을 설명하는 여타 뷰티 유튜버들과 차별화에 성공하면서 인기를 얻었다. 지금은 'WHAT’S IN YOUR BAG?' 영상만큼이나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WHAT’S IN YOUR POUCH' 영상들은 씬님의 '니년의 파우치를 열어라(니파열)'에서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니파열' 시리즈는 남들이 무엇을 갖고 다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는 것과 동시에 파우치 주인들만의 소소한 팁까지 제공하면서 씬님의 대표 시리즈로 등극. 다시 한 번 구독자 수를 늘리는 계기가 됐다. 

 

이 같은 씬님의 털털한 매력은 화장품 리뷰에서도 마찬가지다. 호불호가 극명한 씬님은 다소 수위 높은 디스(dis)도 서슴지 않는다. 때문에 종종 화장품 회사로부터 항의전화를 받기도 한다고. 하지만 전혀 개의치 않는 게 또 씬님의 챠밍 포인트! 씬님은 '(슈에무라가 싫어할 것 같은) 무라카미 타카시 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렉션 리뷰'에서 "제품을 보내 주시는 모든 브랜드 관계자 여러분, 감사하지만 저는 좋은 이야기만 하지 않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렇다고 씬님이 모든 메이크업 제품에 박하기만 한 것은 아니다. 씬님이 '존좋'(매우 마음에 듬)이라고 한 제품들은 매우 애정 한다는 점! 구독자들에게 추천할 뿐 아니라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에서 자주 사용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이 때문에 헤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는데 바로 '촉촉 퍼프' 사건이다.  씬님이 매 영상에서 '촉촉 퍼프'가 갑(甲)이라고 한 덕분에 올리브영 매장에서 '촉촉 퍼프'가 동나는 상황 발생. 문제는 재생산에 들어간 '촉촉 퍼프'가 기존과 다른 품질로 생산된 것이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씬님은 '촉촉 퍼프'에 대한 '존좋'을 취소하며 영상을 통해 공개적으로 "원래대로 돌려달라"고 말하기도 했다. 결국 올리브영 측은 잘못 생산된 제품을 모두 수거했다고.

 

씬님의 개성 넘치는 메이크업 시리즈

사실 씬님이 처음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코스프레 때문이라고 한다. 코스프레를 하면서 메이크업에 흥미를 느낀 씬님은 본격적으로 코스프레 메이크업에 도전하게 된다. <레옹> 마틸다 메이크업, <겨울왕국> 엘사 메이크업, <말레피센트> 메이크업, 명성황후 염장 메이크업, 황진이의 야용 메이크업, 앨리스 메이크업, 할로윈 특집 마담 퐁파두르 메이크업, 할리퀸 메이크업, 뱀파이어 메이크업 등 개성 있는 코스프레 메이크업 목록을 보유하고 있는 씬님. 특별한 날, 씬님의 코프스페 메이크업을 따라해 보는 건 어떨까. 

 

최근에는 아이돌 메이크업을 주로 하고 있는데 여자 아이돌보다 남자 아이돌 메이크업을 더 많이 하고 있다는 게 특이하다. 지드래곤(G-dragon)의 오랜 팬임을 자부하는 씬님은 '뱅뱅뱅 지드래곤 메이크업'을 비롯한 빅뱅 메이크업, 엑소(EXO) 메이크업, 빅스(VIXX) 메이크업, 블락비 메이크업, 위너 메이크업, 샤이니 메이크업, 2NE1 메이크업, 비투비 메이크업 그리고 최근에 빠지게 된 방탄소년단(BTS) 메이크업, 블랙핑크 메이크업까지. K-POP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오늘 씬님 채널을 들려보자. 영어는 물론이고 베트남어, 스페인어, 일본어, 태국어가 자막으로 있으니 언어 걱정은 노노!

요즘 씬님이 가장 밀고 있는 메이크업 시리즈가 있다면 바로 원브랜드 메이크업이다. 원브랜드 메이크업은 특정 브랜드의 뷰티 아이템만으로 메이크업하는 시리즈로 메이크업 팁과 함께 해당 브랜드의 '존좋템'까지 알 수 있다는 게 특히 장점. 어퓨, 미샤, 클리오, 네이처 리퍼블릭, 에뛰드 하우스, 이니스프리등 한국의 로드샵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13개의 원브래드 메이크업 영상이 제격이다. 뷰티 유뷰버와 콜라보 하지 않는다는 구찌 코스메틱도 씬님의 '구찌 메이크업'을 보고 처음으로 콜라보를 제의했다고 하니, '구찌 메이크업'도 빼먹지 말고 챙겨보자.

 

씬님의 챌린지, THIN 혹은 씬기록

씬님은 본 채널, 'SSIN 씬님'외에도 씬님과 다이어트를 함께 할 수 있는 채널 'THIN 씬님', 씬님의 메이크업 영상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채널 'BEHIND SSIN', 그리고 '다이아TV'와 협업한 뷰티예능 채널 'SSIN 씬기록'을 운영하고 있다. 'THIN 씬님'은 씬님이 다이어트를 자주 포기하는 탓인지 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지 않다는 게 흠. 하지만 '씬기록'은 씬님의 입담과 더불어 재밌는 뷰티 챌린지들이 정기적으로 업로드 되니 구독하고 받아보자! 

*사진을 클릭하면 관련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