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서울 도심 근교 봄나들이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춘천. 춘천여행코스로 레일바이크 남이섬, 소양댐, 춘천 물레길, 김유정역, 중앙 낭만시장, 춘천벽화마을, 구봉산, 삼악산 등에 많은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1시간 거리로 찾아오고 있다.

춘천에는 생생정보통, VJ특공대, 수요미식회 방송들에 출연한 것은 물론 봄여행 데이트코스로 꼽히는 많은 음식점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장만덕 숯불구이의 후라이팬 막국수는 이색적인 막국수로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메뉴이다.

또한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해 맛있게 매운 맛으로 두번 세번 먹게 되는 청량닭갈비는 장만덕숯불구이의 대표메뉴이다. 숯불향과 어우러진 매콤한 닭갈비의 맛은 전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맛이다.

신선한 송어와 식재료를 제공하는 송암골평창송어는 신선한 야채에 콩가루와 초고추장을 버무려 송어와 함께 쌈으로 맛볼 수 있다. 송어회는 비타민 B1과 나이아신이 많아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송암골평창송어는 무한리필 송어 전문점으로 평창에서 직접 공수한 평창송어의 쫄깃한 맛을 느길 수 있다.

이밖에도 미국식 바비큐 레스토랑으로 인기메뉴인 바비큐 플레이트는 3종류의 바비큐를 햄버거처럼 빵사이에 취향것 재료를 넣어 싸먹는다. 저온에서 장시간 훈연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기를 맛볼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