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현대사회에서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란 평생 해야 할 숙제 같은 것이 됐다. 수많은 다이어트약과 다이어트식품들이 넘쳐나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식습관과 잦은 음주로 인해 매번 실패하거나 오히려 부작용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다이어트식단들 대부분은 최소한의 영양소로 먹을 때는 효과가 있지만 원래식단으로 돌아가면 이 또한 제자리로 가는 요요현상이 일어난다.

이 가운데 칼로바이 다이어트보조제가 삼시세끼를 다 먹고도 1달 만에 6kg을 감량한 효과로 화제를 얻고 있다.

칼로바이 측에 따르면 최근 20~30kg 감량이라는 타이틀이 많지만 단순히 6kg를 감량한 SNS가 이슈가 됐다. 이슈된 이유는 바로 평소 먹듯이 먹으면서 살이 빠졌다는데 있다.

SNS의 주인공은 평소처럼 밥을 먹으면서 한 달간 다이어트보조제를 먹어온 결과 한달 만에 6kg 감량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마른 체질임에도 1개월만에 칼로바이로 단기 6kg감량으로 이슈가 된 것.

손나은이 대표모델인 다이어트보조제 칼로바이 제품에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요소들이 들어있어 식사를 제때 먹으면서도 다이어트가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효과 빠른 다이어트약을 찾는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보조제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매체들을 통해 이미 입증된바 있는 성분들이다. 칼로바이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안지현 원장이 성분배합 개발자로 참여하고 있다.

또 이 업체는 녹차추출물을 비롯해 알로에 전잎, 비타민C, 판토텐산, 아연, 셀렌 등 식약처에서 기능을 인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주원료 6종을 함유했다. 여기에 흰강낭콩추출물, 키토산, L-카르니틴, 울금추출물 등과 사프란추출물, 필수 아미노산 9종을 함유하여 보조성분을 강화했다.

칼로리컷팅제 칼로바이는 카테킨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다. 칼로바이는 녹차추출물을 함유하여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고 배변활동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추출물에 비타민C, 판토텐산, 아연, 셀레늄 등 비타민 및 미네랄도 함께 함유하고 있다.

성분배합개발자 안지현 원장에 따르면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지 않으며 체중 감량에 성공해도 요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져 1일 3끼 식사를 하되 영양균형을 지키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적정한 수면 및 운동량을 유지해야만 건강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건강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이들 보조제는 하루 3번 식사 전 1포를 섭취하면 되며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