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기혼 여성은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여러 신체적인 변화가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출산 후 생기는 대표적인 신체 변화는 허리와 골반 주변의 근육이 손상돼 신체의 불균형을 초래 시킨다. 이로 인해 괄약근 조절이 힘들어지거나 요실금, 질염 등 여성 질환이 발생하게 된다.

이와 같은 질환이 발생되면 분비물이 증가하거나, 가려움증, 불쾌한 냄새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특히 임신과 출산의 경험이 있는 여성들은 허리와 골반 통증이 더해지고, 탄력도 떨어지면서 자신감도 함께 상실하게 된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안일한 생각으로 방치하기 보단 전문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검사를 받아 질성형수술 진행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문의 설명에 따르면, 환자마다 상태,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상태에 적합한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쁜이수술방법은 골반의 근육을 교정하여 탄력과 염증 등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여성 건강을 위해 이 같은 치료가 필요할 경우, 수술방법·후기에 대한 내용만 중시하는 것이 아닌 안전성 여부와 담당 의료진의 숙련도, 경력, 사후관리 등에 대한 정보 확인도 필요하다. 이외에도 환자의 나이나 건강 상태, 노화 진행 여부 등에 따른 적합한 방법을 권유하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모든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겪으며, 노화의 진행으로 근력이 쉽게 저하된다. 때문에 평소 골반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케겔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여성 질환으로부터 예방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만약 출산과 노화 진행 등으로 인해 골반이 늘어지고, 이완된 질 상태를 재생시키기 위해 질필러와 같은 질성형 수술이 필요할 경우에는 안전성을 입증받은 정품만을 사용하는지, 진행방법 등을 확인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