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대도서관, '섭이는 못말려'의 조섭, 재미있게 영화를 풀이해주는 '빨간도깨비', 춤추는 약사 '퇴경아 약먹자'의 고퇴경! 유튜브에서 엄청난 인기와 구독자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죠. 하지만 유튜브에는 다양하고 재미있고 알찬 콘텐츠로 미래의 대도서관, 미래의 조섭을 꿈꾸는 크리에이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재미있고 멋진 활동을 하는 새로운 유튜브 스타를 소개하는 시간! '유튜브 스타'입니다.

▶ 진 행 자 : 이우람 (문화뉴스 편집장· 마포 FM_100.7MHz 이우람의 트렌드픽업쇼DJ)
▶ 패 널 : 김도연 PD(영상콘텐츠 컨설턴트), 정성열 작가(SNS 캘리그래퍼, 작가), 김진우 기자(BJN 대표기자)

(▶) 버튼을 누르면 팟캐스트 포털 팟빵을 통해 이번 인터뷰 전문을 들을 수 있습니다.

1. 삼대장, 종이배로 한강을 건넌다? 대학생의 패기를 보여주는 '도전' 방송

'삼대장'은 '도전'이라는 콘셉으로 푸드파이트, 흉가체험, 몸짱 도전, 종이배로 한강 건너기 등 대학생의 패기를 보여주는 콘텐츠를 생산 중이다. 국민대학교 광고학 전공 학생(김경원, 이재영, 김도윤)이 만든 팀이다. 수업의 일환으로 추가 작업을 고민하다가 1인 미디어에 도전하게 됐다. 현재 구독자는 10만 명 정도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옷을 입고 대학생다운 신선함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편집도 잘하는 편이다. 

2. 뻔펀, '알못'들 모두 모여 애니, 게임, 회사 이야기 삼매경

'뻔펀'에서는 게임, 애니메이션, 회사, 스포츠 등 주제를 잡고 몰랐던 사실을 알려주는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한다.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캐릭터 '베가'에 관한 뻔펀한 이야기, '슬램덩크', '드래곤볼'에 관한 뻔펀한 이야기, 회사 '넥슨'에 관한 뻔펀한 이야기 등 딱딱해질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뻔펀'이라는 팀명이 좋다. "뻔하지 않은 Fun한 이야기"라는 주제가 잘 드러나는 이름이다. '넥슨' 영상이 가장 화제였으며, 1년 만에 구독자 수 10만을 돌파한 인기 채널이다.

3. 아진공방, "선생님, 클레이로 '라이언' 만드는 법 알려주세요"

아프리카TV BJ아진쌤은 클레이 만들기 방송으로 인기를 끌었다. 아프리카TV에는 생방송이, 유튜브 채널 '아진공방'에는 편집 영상이 올라온다. 클레이를 취미로 하고 싶은 분들은 영상을 보면서 클레이를 배울 수 있다. 호빵맨, 케로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라이언 등 여러 가지 캐릭터를 클레이 제작한다. BJ아진쌤은 실제 초등학교에 강의를 나가는 클레이 강사로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채널이다.

▶ [크리에이터 세터 3월 핫이슈] 71세 박막례 할머니의 걸크러쉬가 통했다… 카카오TV 윰댕·대도서관·김이브의 한마디까지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